부천문화재단, 2023년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5:15:07
  • -
  • +
  • 인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2026년까지 3년간
▲ 부천문화재단은 12월 19일 서울 종로구 에이치더블유(HW) 컨벤션에서 열린 ‘2023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기업’에 선정되어 인증서를 받았다.(사진=여성가족부 제공)

[뉴스스텝] 부천문화재단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인증 기간은 이달부터 2026년까지 3년이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 출산과 양육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올해 도입 15년 차를 맞았다.

재단은 2017년 최초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이후 근로자의 일·가정 균형을 위해 ▲가족 돌봄 휴직 및 휴가 운영, ▲임신기 근로 시간 단축 ▲시차출퇴근제 운용 ▲근로자 건강지원 ▲자율문화 체험 ▲휴직자 대체인력 채용 등 지속해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친화제도 전반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아 신청기관 2,400개 사(관) 중 상위 10개 사(관)에 선정됐다.

특히 타 기관에 비해 높은 여성 근로자 비율(65%)과 남녀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출산휴가·육아휴직의 높은 복귀율(100%)로 가산점을 받았으며,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박경식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루며 활기찬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인 조직문화 조성과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임직원의 행복이 조직의 성장 원동력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친화경영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