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실경역사뮤지컬 ‘의기 논개’ 8월 11~14일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15:15:07
  • -
  • +
  • 인쇄
진주성 촉석루·의암 일원에서 펼쳐지는 역사의 순간, 수상객석에서 만난다
▲ 실경역사뮤지컬 ‘의기 논개’ 8월 11~14일 공연

[뉴스스텝] 지난 5월 ‘논개제’기간 동안 진주시민과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은 실경역사뮤지컬 ‘의기 논개’가 관객 호응에 힘입어 8월에도 공연된다.

진주시가 후원하며 (사)극단현장이 주최·주관하며 하는 ‘의기 논개’ 공연은 8월 11~14일 진주문화재야행 기간에 맞춰 진행되며, 8월 11일, 12일, 13일 금·토·일요일 공연에 이어 14일 월요일 공연이 추가돼 총 4일 4회 오후 8시 진주성 촉석루 아래 의암 일원에서 펼쳐진다.

‘의기 논개’는 ‘진주 관기 논개가 일왜(一倭)를 끌어안고 강물에 뛰어들어 함께 죽었다’고 기록된 문장을 근거로 창작한 작품이다. 해당 기록 속 역사의 현장인 진주성과 의암 일원을 배경으로 하는 대표적인 장소 특화형 공연으로, 관람객들은 촉석루가 올려다 보이는 진주성 성벽 밑 수상에 마련된 특설 객석에서 공연을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지난 5월 선보인 ‘의기 논개’ 공연은 전문배우와 시민배우, 그리고 시민합창단 등 회당 104명이 출연해 예년보다 공연규모를 키웠으며, 300석에서 600석으로 객석도 늘려 더 많은 관객과 만났다. 2주간 6회 공연이 예정됐으나 첫 주 3회 공연은 우천으로 취소돼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둘째 주 3회 공연은 600석 전석 사전 매진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의기 논개’의 관람료는 1만 원이며 네이버 사전예매가 필수다. 좌석은 예매선착순 사전지정석이다. 티켓박스는 진주성 정문과 진주교 사이 남강 둔치에 설치되며, 공연 시작 3시간 전인 오후 5시부터 오픈한다.

특히 공연 당일 사전 예매했던 티켓을 받은 후 진주사랑상품권 교환처에 티켓을 제시하면 관람료 중 5000원을 ‘진주사랑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실경역사뮤지컬 ‘의기 논개’는 세계적인 공연으로 성장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콘텐츠”라며“장기적으로 더 많은 외지인과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여 진주 관광의 한 시즌을 책임지는 야간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정성주 김제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김제시민 여러분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시는 출향인 여러분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의 태양이지평선 너머로 새만금을 비추며 힘차게 떠올랐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지난해를 갈무리하고 올해 첫 발을 내딛는 모든분들에게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아울러, 시민 모두의 일상에 웃음이 가득하고 행복을 온전히 누리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다시 합시다”라는 말은 거꾸로

[2026년 신년사] 임병택 시흥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시흥시장 임병택입니다. 2026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붉은 말의 힘찬 기운이 걸음마다 이어지고, 크고 작은 복이 차곡차곡 쌓이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쉽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변화는 갑자기 찾아왔고, 위기는 거듭됐습니다. 그럼에도 희망을 놓지 않는 시민 여러분 덕분에 우리의 일상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봄을 기다리는 씨앗 하나에 온 우주가 담겨 있듯이시민 한

[2026년 신년사]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그리고 사랑하는 충남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2026년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여러분의 모든 소망이 활짝 꽃피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2025년 우리 교육청은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하는 맞춤교육, 출발선이 평등한 차별없는 보편교육, 사회와 교육의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교육을 이어가기 위해 3만여 교직원이 학생 교육에 최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