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창작음악극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5:15:12
  • -
  • +
  • 인쇄
▲ 장흥군, 창작음악극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공연

[뉴스스텝] 장흥문화예술회관은 9월 14일 오후 2시와 7시 2차례에 걸쳐 창작음악극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장흥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장흥군과 극예술창작집단 흥이 주최하고, 전라남도, 전남문화재단이 후원한다.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공연은 장흥이 낳은 한류 1호 작곡가 고 손석우 선생의 음악과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극화시킨 창작음악극이다.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청실홍실’, ‘이별의 종착역’ 등 손석우 선생의 주옥같은 노래뿐 아니라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노래들도 선보인다.

제작을 맡은 극예술창작집단 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선생의 노래를 널리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장흥군에서는 2014년 우드랜드 초입에 ‘손석우 노래비’를 건립하고, 매년 손석우가요제를 개최하여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있다.

2023통합의학박람회 부대행사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장흥문예회관에 상주하고 있는 극예술창작집단 흥의 창작공연으로 군민오디션을 거쳐 선발한 장흥의 끼 많은 배우들과 선생의 음악을 사랑하는 뮤지션들이 함께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