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장관, 미 국방부 정책차관 접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4 15:10:20
  • -
  • +
  • 인쇄
대북정책 공조 · 확장억제 강화 방안 논의
▲ 국방부

[뉴스스텝]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6월 14일 오전, 방한한 콜린 칼 미 국방부 정책차관을 접견하고, 한반도 및 역내 안보와 주요 동맹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장관은 먼저 콜린 칼 정책차관이 재임 기간 ’22년 한미 확장억제전략협의체 ( EDSCG ) 에 참여하는 등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 점에 대해 사의를 표했다.

이 장관은 역사적인 ‘워싱턴선언’의 의미를 평가하며, 한미 국방당국 간 긴밀한 공조를 통해 다양한 토의식연습 (TTX) 시행, 미 전략자산 전개 확대와 같은 미(美)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를 위한 다양하고 실효적인 방안을 이행해 나가야함을 강조했다.

콜린 칼 정책차관은 이 장관의 의견에 공감하며, 북한의 셈법을 변화시키기 위한 동맹의 노력을 강조하는 가운데, 미(美) 확장억제 강화를 위한 한미 간 공조와 소통의 중요성을 환기했다. 또한, 최근 한일관계 개선에 따른 한미일 안보협력의 진전에 대해서도 높게 평가했다.

한편, 이 장관은 정책차관이 이임 후 학계로 복귀해서도 한미동맹 및 우리의 국방정책에 대한 지지와 성원을 당부하면서, 장관 명의의 감사장을 수여했다. 정책차관은6.15일 경기도 포천 소재 승진훈련장에서 실시 예정인 연합·합동 화력격멸훈련을 참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보건소,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2025년 금연치료지원사업 평가에서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은 사업 참여도와 금연치료 이수자 수, 문진표 입력 실적, 행정 협조 등 여러 항목을 종합 평가해 결정된다. 함안군보건소는 금연치료 서비스 운영 성과와 금연환경 조성 노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보건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성금 전달

[뉴스스텝]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3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경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4가구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한승훈 민간위원장은 “차가운 겨울,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구의 안부를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해남소방서, 소방공무원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가져

[뉴스스텝] 해남소방서(서장 박춘천)는 5일 오후 2시 서장실에서 소방공무원 승진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수여식은 소방위으로 승진한 소방장 진승완, 주영민, 소방장로 승진한 소방교 황인덕, 김동우, 최한빈, 소방교로 승진한 소방사 이명우, 박재용, 최수형 등 8명으로 승진 대상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를 하고자 마련됐다.임용식에 참석한 합격자들은 "그동안 응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