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와 NH농협중앙회,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맞손 잡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4:55:38
  • -
  • +
  • 인쇄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의 도농 상생 및 주민 복리 증진
▲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식

[뉴스스텝] 동해시는 11월 20일 NH농협중앙회 동해시지부와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올해 2년 차를 맞이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고향에 기부금을 납부하여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제도로, 시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신규 답례품 추가발굴, 이색 답례품 발굴, 지역 출신 트롯가수 김정민씨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위촉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의 목표 달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멈추지 않고 지난 20일 동해시청에서 심규언 동해시장, 김종곤 동해시지부장,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해시와 NH농협중앙회 동해시지부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및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 ▲ 지역의 도농상생을 위한 기금사업 발굴을 통한 주민복리 증진 ▲ 기부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지역 농축산물 답례품 발굴 및 공급 ▲ 국민 기부 편의를 위한 금융기관 수납 협력 등이다.

특히, 양 기관은 협업을 통해 상호 간의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 기부자에게 지역의 경쟁력 있는 농축산물을 답례품을 제공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하고 기부자 만족도 향상과 함께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한편, 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묵호덕장마을 언바람묵호태 선물세트, 말랑마토워터젤리, 애플젤리톡톡 수평선사과쨈 세트, 전통주세트(한섬15+망상), 삼화사 무릉계곡 템플스테이 체험상품권 등 다양한 답례품을 마련했다.

임성규 행정과장은 “이번 NH농협중앙회 동해시지부와 상호 협력하여 고향사랑기부제를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이를 초석으로 동해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 또한, 연말까지 많은 분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향을 돕고 답례품과 연말정산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