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지구, 익산시에 나눔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5:00:38
  • -
  • +
  • 인쇄
미등록 경로당 지원 위해 200만 원 기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지구, 익산시에 나눔 실천

[뉴스스텝] 익산시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전북)지구가 미등록 경로당 지원을 위해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여름철 폭염과 호우로부터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안전하게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시는 미등록 경로당 87개소의 환경 개선을 위해 각종 후원금과 물품을 통해 우선 지원하고 있으며,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고 있다.

이에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전북)지구는 열악한 미등록 경로당의 환경 개선과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힘을 보태고자 성금을 전달했다.

정기정 총재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가를 즐기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미등록 경로당은 제도적 지원을 받기 어려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이번 기탁은 큰 의미가 있다"며 "성금은 환경이 열악한 경로당에 신속히 지원해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라이온스 협회는 세계 최대의 국제봉사단체로 356-C(전북)지구는 106개 클럽에 4,300여 명이 해외봉사사업, 재해재난구호사업, 전북지역봉사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익산시 수해복구를 위한 물품을 기탁하고 자원봉사를 펼치는 등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