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24년 3분기 여름맞이 사랑 나눔 헌혈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4:55:35
  • -
  • +
  • 인쇄
헌혈을 통한 마음 나눔과 생명 더하기, 진정한 사랑의 실천
▲ 거창군, 2024년 3분기 여름맞이 사랑 나눔 헌혈 행사

[뉴스스텝] 거창군은 하절기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오는 8월 8일과 22일 2회에 걸쳐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군청 앞 로터리에서 ‘여름맞이 사랑 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

하절기는 여름휴가와 학생들의 방학 등으로 인해 단체 헌혈이 줄어들고 혈액 수급에 차질이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이번 행사는 혈액 수급의 안정화를 위해 종전 대비 1회 늘려 시행된다.

대상자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여 45kg, 남 50kg 이상)의 신체 건강한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헌혈 전 평소 생활 습관을 고려하여 충분한 식사와 적당한 수면을 취하고 헌혈참여자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공공기관 및 법인이 발급한 모바일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헌혈 버스를 방문하면 된다.

또한 치료 목적으로 복용하는 약물 종류와 예방접종 항목 등에 따라 헌혈이 제한될 수 있으니, 헌혈 전 헌혈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의 전자문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헌혈자는 헌혈을 통해 혈액형, 간기능 검사 등 10개 항목의 혈액검사를 받을 수 있어 본인의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혈액검사 결과는 혈액원에 헌혈자가 제출한 연락처로 카카오톡 알림이나 문자를 통해 결과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최근 1년 이내 헌혈자(전국)에 한하여 헌혈증과 신분증을 지참해 경남지역(합천, 창원, 하동, 사천, 거제)의 문화관광시설 이용하면, 테마파크 입장권, 케이블카 이용권 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부 내용은 ‘부산 경남 관광투어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헌혈 횟수가 급감하는 하절기에는 더더욱 적극적인 헌혈 운동 동참이 필요하다”라며 “생명을 살리기 위한 헌혈이 지속될 수 있도록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새꼬막 생산성 향상 등 머리 맞대

[뉴스스텝]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2025년 새꼬막 어촌현장 소통간담회’를 지난 28일 열어 새꼬막 양식 어업인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채묘기술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주요 논의 내용은 새꼬막 적기 채묘 작황조사(점점·조사방법·해양환경조사 등) 여자만·득량만 새꼬막 채묘작황 2025년 생산동향 새꼬막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생산·유통 관련 현안 등이다.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새꼬막 채묘 시기인 6월부터

포항시, 시민·공무원 정책 아이디어 한자리에…미래 시정 해답 찾는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8일 ‘2025년 정책기획단 및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하고, 시민정책단과 공무원들로 구성된 정책기획단의 연구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시정 반영 가능성을 모색했다.이번 발표회는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로 구성된 시민정책단 5개 팀이 먼저 무대에 올라 지역 현안 해결과 미래 발전 전략을 담은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시작됐다. 이어 정책기획단 3개 팀이 창의적 정책 제안 과제

경북도, 제36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격증 교부

[뉴스스텝] 경북도는 제36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 225명에 대한 자격증을 12월 15일에서 17일까지 내준다.올해 자격시험은 1차 시험에서 도내 2,096명이 응시해 425명이 합격했으며, 2차 시험에서 도내 804명이 응시 최종 225명이 합격해 28%의 합격률을 기록했다.도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응시인원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지난해(1차 2,651명, 2차 1,336명) 대비 감소했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