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청년마인드링크, 지역 대학교와 청년 마음레벨업 MOU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0 14:50:09
  • -
  • +
  • 인쇄
선린대학교, 위덕대학교 두 곳과 청년마음건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9일 포항선린대학교에서 청년 마음건강 레벨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북구보건소 청년마인드링크는 지난 3월 25일과 4월 9일, 각각 위덕대학교와 선린대학교에서 청년들의 마음 건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년 특화 정신건강 기관인 청년마인드링크는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사업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마인드링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들에 청년기 정신건강 교육과 심리검사를 시행하고 심리검사 결과에 따라 개별적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정신건강 고위험군의 경우 병원이나 상담 기관으로 연계하고 지속적인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황에 따라 상담료 등 치료비 지원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캠페인 및 집단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청년 정신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편견과 낙인에 대한 부담 없이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청년들이 밀집된 대학교와의 긴밀한 연계 관계를 통해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청년기를 보내고 사회구성원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청년마인드링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추석맞이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충주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10월 1일까지 길거리와 다중이용시설 등 집중 청소하는‘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과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정부가 전국적으로 추진 중인 범국민 환경정화 활동과 연계해, 시민과 민간단체, 공공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는 범시민 환경정비 활동으로 진행된다.시는 이를 통해 귀성객과 관광객은 물론 지역 주민 모두가 쾌적하고

원진실업㈜, 시흥시 명절맞이 후원금 전달로 따뜻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난 9월 19일 원진실업㈜이 방문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인 원진실업은 지난 설 명절 라면 50박스, 여름철 폭염 대비 선풍기 10대를 기부한 데 이어, 이번 추석에는 명절 음식 꾸러미 지원을 위해 후원을 이어가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전달된 후원금은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2025년

종로구, 안전도시 리빙랩 참여 기업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종로구는 9월 22일 구청장실에서 인공지능(AI) 안전도시 리빙랩 사업에 필요한 음성감지 CCTV 3대(1,400만 원 상당)를 기증한 ㈜크랜베리에 감사장을 수여했다.AI 안전도시 리빙랩은 주민과 함께 범죄 우려가 큰 지역이나 야간 골목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안전을 실험하는 사업이다. 비명이나 충돌음을 감지해 관제센터에 즉시 알리는 시스템을 도입, 위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