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지적측량대회와 토지정보업무 연구경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5:00:34
  • -
  • +
  • 인쇄
측량기술 역량 강화와 토지정보분야 연구과제 공유
▲ 지적측량대회와 토지정보업무 연구경진대회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지난 25일, 북구 금호워터폴리스공원과 라온제나호텔 에떼르넬홀에서 지적측량 경진대회와 토지정보업무 연구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대구광역시 9개 구·군 지적공무원들의 측량기술 역량을 겨루고, 토지정보업무의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이번 지적측량 경진대회는 구·군별 9개 측량팀(3인 1팀)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측량장비 및 기술을 활용해 지적측량 성과를 검증받았으며, 심사위원단은 측량의 정확성과 신속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최우수상에는 중구, 우수상에는 서구, 장려상에는 달서구가 선정됐다.

특히 최우수상에 선정된 중구는 다음 달 15일 개최되는 전국 지적측량 경진대회(국토부 주최)에서 대구광역시를 대표해 참가하게 된다.

라온제나 에떼르넬홀에서 열린 토지정보업무 연구경진대회에서는 역세권이 개별공시지가에 미치는 영향과 개선 방안 연구, 사물주소 활용 확대를 위한 방안, QGIS를 활용한 폐쇄도면 관리 방안 등 다양한 주제로 심도 있는 연구가 발표됐다.

특히 북구 김동현 주무관이 발표한 도해지적 수치화를 위한 권역 설정 및 예정성과좌표 적용에 대한 연구과제는 지적정보의 정밀성과 신뢰도가 요구되는 요즘 현장에서 내 집 경계를 쉽게 확인한다는 것에 큰 주목을 받았으며,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구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적측량 및 토지정보업무 관련 공무원들의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토지정보업무 실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장의 우수 사례 등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교환함으로써 시민에게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