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 행사장 합동 안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14:56:30
  • -
  • +
  • 인쇄
경찰·소방·전기안전공사·가스안전공사·민간 전문가 등 참여
▲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 행사장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고흥군은 지난 12일 도양읍 녹동항에서 개최하는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행사장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점검에는 안전총괄부서인 재난안전과, 교통안전부서 경제산업과, 축제 주관부서인 우주항공추진단을 비롯한 고흥군 3개 부서와 고흥경찰서, 고흥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등 4개 유관기관, 시설 점검분야 1명의 민간 전문가가 참여했다.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는 지난 4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저녁 녹동항 일원에서 10개월간 열린다.

고흥 녹동항 드론쇼는 ▲1000여 대 규모의 드론 비행쇼 ▲버스킹 공연 및 불꽃쇼 ▲푸드트럭·포장마차·농수산물 직거래장터 ▲VR 체험관 및 동영상관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앞서 군은, 지난 2일 조대정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해 행사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으며, 행사 전 분야별 사전 합동점검을 실시해 안전한 행사장 만들기에 만전을 기했다.

합동점검반은 지난 심의회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한 시정 여부를 확인하고, 시설·전기·소방·교통 등에 관한 점검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드론 및 불꽃 등 화약을 사용하는 만큼 더욱더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통해 관람객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