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자원봉사센터, 제32회 연천 구석기축제 자원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7 14:50:36
  • -
  • +
  • 인쇄
▲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제32회 연천 구석기축제 자원봉사 운영

[뉴스스텝] 연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연천 전곡리유적 축제장에서 자원봉사 체험부스 및 편의시설 휠체어 유아차 대여소, 전곡리안 의상실 운영 등 자원봉사 11개 단체와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참여 4일간 약 600여명이 참여해 자원봉사를 운영했다.

자원봉사자가 운영하는 무료 체험부스는 축제장 내 어울림마당에서 진행됐으며 병뚜껑으로 만드는 연천, 공룡 포레스트 파우치 키링 만들기, 내가 고르는 랜덤체험!, 대왕 카네이션 만들기, 종이로 전하는 달콤한 내마음 5개의 색다른 체험부스가 운영됐고 준비한 재료가 조기 소진되어 대체 체험으로 운영하는 등 가족 및 아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자원봉사 상황실에서는 환경 캠페인으로 환경오염 문제에 대한 인식조사 온라인 설문을 진행하여 400여명이 참여해 환경오염이 개인 생활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 오염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조사 등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을 일깨웠으며 참여자에게는 친환경 에코백과 병뚜껑 업사이클링 치약짜개가 배부됐다.

이번 축제 체험부스 운영과 편의시설 대여, 의상실 운영에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천어울림봉사회, 바르게살기운동 연천군협의회,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천전곡한마음봉사회, 번개봉사단, 도란도란연천, 연천군새마을회, 연천군새마을부녀회, 연천군종이접기봉사단, 소비자교육중앙회 연천지회,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천청산봉사회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활동에 참여했으며 1일 150여명이 참여 4일간 약 600여명이 참여하여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지영철 센터장은 “5월 한창 바쁠 농번기, 황금연휴에도 연천 구석기축제를 찾는 많은 방문객을 위해 4일 동안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여 끝까지 안전한 활동을 진행 해주신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 단체에 감사드리며, 많은 인파 속에 축제장 곳곳에서 정말 고생 많으셨고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