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도서관, 경제금융아카데미‘부자될 결심’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4:55:44
  • -
  • +
  • 인쇄
스마트 스토어 창업 노하우, 부동산 전세 사기 예방법 강의
▲ 1. 삼송도서관‘부자될 결심’ 홍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삼송도서관은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 창업·운영과 부동산 기초를 주제로 경제·금융 아카데미 프로그램‘부자될 결심’을 운영한다.

‘부자될 결심’프로그램은 총 2강으로 이뤄져있으며 1강은 오픈마켓 10년 연속 빅셀러 판매자인 지아이엘 유지열 대표이사가 온라인 판매 상품 선정과 아이템 추천 등 스마트 스토어 창업과 판매 노하우를 전한다.

2강은 부동산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부터 전세 사기를 피하는 방법에 대한 특강으로 서울경제진흥원 김유곤 전문위원이 진행한다.

삼송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성인 60명을 대상으로 한다. 1회차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할 결심’은 8월 21일 수요일, 2회차‘부동산을 공부할 결심’은 8월 26일 월요일에 운영한다.

삼송도서관 관계자는 “N잡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며 그에 대한 시작이 온라인 판매가 될 수도 있다. 또 부동산 전세 사기 이슈로 인해 부동산 공부는 필수적”이라며 “이번 강의는 금융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