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전혜연 의원, 교복지원금 사업관련 학부모간담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4:46:39
  • -
  • +
  • 인쇄
교복지원금 사업에 대한 실태와 개선사항 요청
▲ 교복지원금 사업관련 학부모간담회

[뉴스스텝] 지난 15일, 남양주시 최초로 신입생 교복 구매 비용부담에 대한 학부모들의 실질적인 고충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과 수동면에 위치한 10여개의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들이 모여 관계기관과 함께 교복지원금 사업의 실태와 개선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번 학부모간담회는, 남양주시 전혜연 의원에게 접수된 한 학교의 ‘교복지원금 상향에 따른 학교별 구매가 상향’이라는 학부모들의 민원으로 시작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이석균 의원, 정경자 의원을 비롯하여 사업재원을 부담하고 있는 경기도 교육청(50%),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25%), 남양주시 미래교육과(25%)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해당 사업의 취지에 무색하게 교환 및 품질보증기간 등에 대한 제한, 실제 교복 구매 시 선택의 제한, 지원금 상향에 따라 구매가 또한 상향되며 실질적인 학부모 경제 부담에는 전혀 도움되지 않았다는 다수의 의견과 현물로 지급되는 기존 지원 방식을 현금 또는 바우처 제도를 통해 학부모 직접 구입 방식으로 변경하여야 한다는 의견 등이 논의 됐다.

‘중·고교 신입생 교복 통합지원’ 사업은, 전국 최초로 경기도에서 시작하여 지난해 30만 원이었던 지원금을 40만 원으로 확대하고, 교복에만 해당하던 사용 범위를 체육복과 생활복으로 넓혀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이석균 의원은 ‘학교 교복 업무 담당 교사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이 사업의 혜택을 이용하는 학부모들께도 사업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릴 필요가 있다. 철저한 수요자 만족도 조사와 현장 관리를 통해 학부모의 고충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밝혔으며,경기도의회 정경자 의원은 ‘미래의 자산인 아이들에게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정치적인 의도와 해석이 있어서는 안된다. 남양주시 뿐만 아니라 경기도 내 모든 학교에 해당되는 현안인 만큼 많은 학부모의 의견을 담아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운영방안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꼬집었다.

이날 자리를 주최한 남양주시 전혜연 의원은 ‘좋은 정책이란 이론이 그럴싸한 탁상행정이 아니라 몸소 느껴지는 실질적인 혜택과 학부모의 비용절감이라는 취지에 맞는 운영방안 검토가 필요하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경기도와 남양주시가 함께 고민하고 실제 학부모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사업을 추진해야한다’며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규정 마련을 강조했다.

최근 경기도의회에서는 학교 교복지원 방식을 두고 지역에 따라 현금지원도 가능하도록 제도를 변경하려던 논의가 불발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