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유아교육진흥원, “가을바람과 함께 놀기 바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7 14:55:27
  • -
  • +
  • 인쇄
큰나무놀이터, 11월 5일까지 ‘가을바람’ 놀이기획전
▲ 가을바람과 함께 놀기 바람

[뉴스스텝] 울산유아교육진흥원(원장 신명자) 큰나무놀이터는 오는 11월 5일까지 1층 안녕 봄실에서 ‘가을바람’을 주제로 놀이기획전을 진행한다.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계절의 변화를 다양한 놀이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흥미를 갖고 아이와 함께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안녕 봄실에 들어서면 색색의 천들이 천장에서부터 길게 드리워져 입장객을 맞이한다. 어린이들은 바람에 흔들리는 천 사이를 지나가며 가을의 산들바람과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중앙에는 어린이들이 밸런스 자전거를 타고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가을 바람길이 펼쳐져 있다.

어린이들은 풍선 헬리콥터 만들기 등 바람의 힘을 이용한 다양한 놀잇감을 체험할 수 있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바깥 놀이 공간에서 헬리콥터와 바람 로케트를 하늘로 날려볼 수도 있다.

놀이기획전에는 초등학교 2학년까지 입장할 수 있다. 가족 체험을 원하는 경우 큰나무놀이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해당 주 금, 토요일 체험을 예약하면 된다.

큰나무놀이터 관계자는 “생활과 밀접한 계절의 변화를 놀이로 풀어냈다”며“어린이들이 놀이하며 즐겁게 가을을 느끼고 자연의 소중함도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 상북면 구 길천초등학교 부지에 설립된 큰나무놀이터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단체와 가족 단위 체험활동 교육시설이다. 지난 2021년 12월 개관 이후 1년간 34,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어린이들의 놀이 체험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민생경제 정책은 빠르게, 장기 과제는 속도 조절"

[뉴스스텝]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민생경제에 도움되는 정책은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장기과제는 속도 조절하는 균형 있는 도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제주도는 13일 오전 도청 탐라홀에서 주간혁신성장회의를 개최하고, 제주 경제성장 전략과 4·3 역사 왜곡 대응 등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오영훈 지사는 “추석 연휴 기간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며 도정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면서 “민생과 경제에

태국 람푼 주 방문단, 진주시 찾아 … “유등이 잇는 문화의 빛”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11일, 태국 람푼(Lamphun) 주의 위라데짓 푸피싯(WEERADEJ PHUPHISIT) 민선지사와 관련 인사단 13명이 문화·축제 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해 축제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은 남강과 진주성 일원에 전시된 유등을 둘러보며, 세계적인 문화축제로 발전한 진주남강유등축제 운영 노하우를 공유받고, 양 도시 간‘유등’을 매개로 한 문화교류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2025년 사천아카데미’, ‘말하기와 글쓰기 둘다 잘하는 방법’ 정문정 작가 강좌 개최

[뉴스스텝] 사천시는 사천방문의 해를 맞아 10월 25일 토요일 오후 3시 사천시립도서관에서 ‘2025년 사천아카데미 제5강’ 강좌를 개최한다.이번 강좌는 정문정 작가를 초빙하여 ‘말하기와 글쓰기 둘다 잘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말하기와 글쓰기에 대한 명쾌한 비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문정 작가는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다정하지만 만만하지 않습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