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보다 아름다운' 김혜자·손석구·이정은, 지옥에서 천국으로 무사 귀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6 15:00:13
  • -
  • +
  • 인쇄
▲ 사진제공= JTBC 6회 캡처

[뉴스스텝] ‘천국보다 아름다운’ 한지민이 잃어버린 기억의 조각을 떠올렸다.

지난 4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연출 김석윤, 극본 이남규·김수진, 제작 스튜디오 피닉스·SLL) 6회에서는 이해숙(김혜자 분), 고낙준(손석구 분), 이영애(이정은 분)가 지옥에서 천국으로 무사 귀환했다.

진짜 이영애의 등장으로 다시 정체가 미궁 속으로 빠진 솜이(한지민 분)는 기억을 되찾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다. 6회 시청률은 전국이 자체 최고인 6.7% 수도권 7.1%(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로 비지상파 1위를 기록했다.

이해숙과 이영애는 지옥의 문 앞에서 겨우 살아 돌아왔다. 두 사람이 삶의 기회를 얻게 되면서 지옥불에 몸을 던졌던 고낙준도 구사일생했다.

지옥행의 후폭풍도 있었다. 이해숙은 이제서야 솜이가 이영애가 아니었다는 사실과 함께, 가짜 행세를 해왔음을 깨달았다. 고낙준은 지옥에 다녀온 일로 정직 처분을 받았다.

이해숙이 센터장(천호진 분)을 직접 찾아가 남편의 정직 처분을 풀어 달라고 부탁했지만, 규정을 어긴 것을 그냥 넘어갈 수는 없다고 했다.

하지만 천국에서도 돈은 필요했다. 이해숙이 남편 대신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하나뿐이었다. 바로 천국에서는 이승에서의 선행이 돈으로 환산되는 점을 이용하는 것이었다. 센터장은 천국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나눠준 패드에 힌트가 있다고 했다.

집으로 돌아와 찾은 패드 화면에는 의미를 알 수 없는 물건의 사진과 가격이 적혀 있었다. 이해숙 자신도 모르게 누군가의 인생에 고마운 은인으로 기억된 순간들이 보상으로 돌아오는 것이었다.

그 사이 고낙준은 센터장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받았다. 업무 복귀를 앞둔 고낙준에게 솜이는 자신도 함께 데리고 가줄 수 있을지 물었다.

사실 얼마 전 솜이의 꿈속에 이국적인 풍경의 어느 해변가와 여인이 등장했고, 그 단편적인 이미지를 단서로 기억을 더듬어가는 중이었다. 그렇게 두 사람은 함께 이승에 내려왔다.

우편 배달 업무를 마친 고낙준이 누군가를 찾는 동안, 솜이는 거리를 걷고있는 한 남자의 뒷모습에 눈길이 갔다. 솜이의 시선이 머문 곳은 남자의 셔츠 속, 어디서 본 듯한 해변가와 여인의 그림이었다. 그가 꿈에서 본 장면 그대로였다.

이날 엔딩 장면에서 솜이의 복잡미묘한 반응에 궁금증은 최고조로 달했다. 그토록 찾아 헤맸던 꿈속 장면을 발견한 솜이의 눈빛은 붉어졌고 숨소리도 가빠졌다.

그저 반갑고 놀라운 것만이 아니라 왠지 모를 불안과 공포, 분노마저 느껴지는 모습은 심상치가 않았다. 과연 솜이가 기억의 첫 번째 조각을 찾은 것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첫 회에서 이해숙이 빈소를 찾았던 폐지 줍는 노인부터 천국 검색대에서 자식들에게 주지 못한 통장을 껴안고 울던 남매의 엄마까지 다시 등장한 이들의 사연도 그려져 몰입을 더했다.

“좋은 인연, 나쁜 인연 모든 인연들이 쌓인 게 내 인생”이라는 이해숙의 대사가 담담해서 더 깊은 여운을 안긴 가운데, 앞으로 또 어떤 인연들을 만나게 될지 이목이 집중된다.

JTBC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매주 토요일 밤 10시 40분,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