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일까?' 챌린지 공개 3일 만에 천만 조회수 돌파! 출연자 화제성 김소현 3위, 채종협 2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4:55:04
  • -
  • +
  • 인쇄
▲ 우연일까?

[뉴스스텝] tvN ‘우연일까?’가 화제성 차트와 온라인 반응을 ‘올킬’ 중이다.

tvN 월화드라마 ‘우연일까?’(연출 송현욱·정광식, 극본 박그로,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아이오케이컴퍼니·베이스스토리, 원작 네이버웹툰 ‘우연일까?’(글 남지은, 그림 김인호))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첫사랑이 시작된 열아홉 시절을 지나 스물아홉이 되어 재회한 이홍주(김소현 분)와 강후영(채종협 분)의 우연인 듯 운명 같은 서사는 설렘을 선사했고, 서로만 몰랐던 열아홉의 엇갈린 첫사랑은 아련함을 더하며 과몰입을 유발했다.

이에 화제성 차트를 비롯해 시청자들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 클립, 릴스 등에서도 폭발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상위 랭크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먼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공식 플랫폼인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7월 4주차 TV-OTT 통합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고, 출연자 화제성에서도 김소현(3위), 채종협(2위)이 TOP3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SNS 부문 1위에도 올라 인기를 실감케 했다.

디지털 조회수도 심상치 않다. 방송 1주차 기준 ‘내 남편과 결혼해줘’(7,438만 뷰), ‘선재 업고 튀어’(5,231만 뷰)의 뒤를 잇는 4,180만뷰를 기록하며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김소현과 채종협의 ‘러블리 사진 챌린지’ 영상은 공개 사흘 만에 천만 조회수를 돌파, 일주일여 만에 조회수 1,469만 뷰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화제성을 증명했다.

특히 20대 여성 시청자층의 적극적인 호응이 이어졌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에서는 20대 여성 시청자 비율이 tvN 월화드라마 평균 대비 22%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역시 18-24세 여성 시청자 비율이 평균 대비 63% 이상을 상회하며 영타깃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홍주의 철벽에도 강후영의 직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입맞춤 엔딩으로 핑크빛 설렘을 안긴 두 사람의 첫사랑 기억 소환 로맨스가 여심을 제대로 저격하고 있다.

시청자들의 열띤 반응도 쏟아졌다. 방속 직후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홍주후영 덩케(덩치케미) 이건 사실상 과시죠” “현재랑 적절하게 교차편집 돼서 볼 때 헷갈리지도 않고 좋다” “보건실에서 혼자 끙끙 앓던 홍주한테 물을 건네주던 후영이 10년 뒤 응급실에서 깨어난 홍주 손을 제일 먼저 잡아주는 사람이 된 게 너무 좋음” “홍주혜지 이 여자들의 우정이 너무 좋음” “서로에게 첫사랑인 홍주후영 이것보다 좋은 건 없음” “에필로그가 회차를 거듭할수록 대사랑 연출이 너무 좋음” 등의 호응이 이어졌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우연일까?’ 5회는 오는 5일(월) 저녁 8시 4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6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및 고등학교 교과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불공정 행위 예방 연수로 교과용도서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교과용도서 선정은 '초‧중등교육법&#

서천군, 2026년 국가유산 활용 사업 더욱 풍성

[뉴스스텝] 서천군이 국가유산청이 주관한 ‘2026년 국가유산 활용사업’ 공모에서 4개 분야 총 6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2억7800만원을 확보했다.이번 사업 선정으로 서천군은 역사, 문화, 자연유산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는 도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유산을 체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됐다.고택 활용사업은 이하복 고택을 배경으로 전통 삶의 공간

울산교육청, 고 1~2학년 대학 진학 설계 지원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오는 11월 6일까지 울산지역 학생들이 효율적인 맞춤형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2025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상담’을 지원한다.이번 상담은 17일 울산고를 시작으로 12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진학 상담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맞춰 학생 맞춤형 대학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상담은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방과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