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커버 하이스쿨' 김의성-조재윤-임철형-오의식-김경화-안내상, 특별출연으로 특급 존재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6 14:50:24
  • -
  • +
  • 인쇄
▲ 사진 제공: MBC 금토드라마

[뉴스스텝] 김의성과 조재윤, 임철형, 오의식, 김경화, 안내상이 ‘언더커버 하이스쿨’에 특별출연하며 특급 존재감을 내뿜었다.

M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기획 남궁성우/극본 임영빈/연출 최정인/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슬링샷스튜디오/ 이하 ‘언더스쿨’)이 정해성(서강준 분), 오수아(진기주 분), 서명주(김신록 분) 등 유니크한 캐릭터들의 만남으로 드라마 팬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짧은 등장만으로도 시선을 잡아당기는 이들의 조합 또한 흥미를 돋우고 있다.

먼저 김의성은 극 중 병문 재단의 초대 이사장 서병문으로 분했다. 그는 과거 고종황제로부터 받은 금괴를 착복하고, 숨겨놓았던 것을 미처 다 챙기지 못한 채 도망가야만 했던 사연을 완벽히 그려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조재윤은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는 구상태 역으로, 학폭에 연루된 박태수(장성범 분)가 그곳을 드나들고 있다는 사실을 증언하며 사이다 전개를 이끄는 데 일조했다. 첫 장면부터 얼굴에 마스크팩을 얹은 모습으로 등장해 웃음을 유발하는가 하면 매 장면 맛깔나는 호연을 펼치며 눈길을 끌었다.

임철형은 국정원 국내 1팀 팀장 공 팀장 역을 맡았다. 김 국장(이서환 분)의 오른팔 역할을 하고 있는 그는 국내 4팀을 항시 견제했다. 특히 그는 안석호(전배수 분)가 국보급 문화재 반가상유상 팔을 부러뜨린 채 가지고 오자 “국내 4팀이 원체 무능하긴 해도 일부러 그런 건 아닐 겁니다”라며 유쾌한 티키타카를 선사했다.

그런가 하면 오의식은 해성의 아버지 정재현으로 등장해 눈물겨운 어린 시절 스토리를 세밀하게 그려냈다. 해성은 어느날 갑자기 사라져버린 재현의 행방을 쫓고 있어, 향후 해성이 그 진실을 어떻게 파헤치게 될지 앞으로의 전개를 궁금케 했다.

또한 김경화는 학교 폭력 사태에 휩싸인 아들 태수를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는 엄마의 모습을 말투와 표정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현실감 넘치게 표현했다. 그는 극의 중심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고, 이로 인해 몰입감을 더욱 배가시켰다.

마지막으로 안내상의 깜짝 등장은 예상을 뒤엎었다. 수아가 갑자기 가정방문을 하게 되자, 국내 4팀은 텅 빈 해성의 집에 필요한 물건들을 이웃집에서 빌려 채워넣기로 했다. 그 이웃 주민이 바로 안내상이었고 찰나의 순간에도 매소드 연기를 펼친 그는 보는 이들에게 신선한 웃음을 안겨주었다.

이처럼 김의성, 조재윤, 임철형, 오의식, 김경화, 안내상의 특별출연은 극에 활력을 더하는데 한몫했고, 짧은 순간임에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등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공식 플랫폼인 펀덱스(FUNdex)에 따르면,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2월 3주차에 이어서 4주차에도 TV-OTT 드라마 화제성 2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드라마-비드라마 통합 TV화제성에서도 1위를 거머쥐었고, 서강준 또한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