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청소년이 주인공’…고양시청소년재단 5월 풍성한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4:56:03
  • -
  • +
  • 인쇄
청소년어울림마당, 농구대회, 버스킹…문화·스포츠 활동 지원
▲ 청소년의 달 주요 프로그램 안내문

[뉴스스텝] 고양시청소년재단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과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달은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드높이고 모든 국민이 청소년 육성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정된 달로, 고양시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5월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스포츠 활동 지원 ▲가족 소통 증진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고양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퍼포먼스 대회 ▲고양시 청소년 3:3 농구대회 ▲청소년 동아리 버스킹 ▲스마트팜 가족 농장 ▲청소년의 달 기념 메이커 활동 ▲지역연계 청소년안전망 아웃리치 ▲집중심리 클리닉 부모교육 ▲2026학년도 입시설명회 등이 있다.

5월 17일 일산문화광장에서 ‘고양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열리며 다양한 공연과 문화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같은 날‘청소년 퍼포먼스 대회’가 개최돼 댄스와 퍼포먼스 경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굴할 예정이다.

오는 5월 31일~6월 1일 고양소노아레나에서 KBL 프로농구팀인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와 연계한‘고양시 청소년 3:3 농구대회’가 열린다. 청소년들이 프로팀과 함께 호흡하며 팀워크와 스포츠의 진정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외에도 청소년 버스킹 공연, 메이커 체험, 스마트팜 가족 농장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진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자세한 행사 일정은 고양시청소년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최회재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펼치고 지역사회와 교류하는 소중한 5월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획] 군포시 2025년 뭐했나? 보도자료로 뜯어보니

[뉴스스텝] 군포시가 2025년 한 해 동안 배포한 1,050건의 보도자료를 분야별로 분석한 결과, 세정·복지·보건·교육·청년·지역경제·도시·교통·안전·문화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정책을 체계적으로 알리는 과정이 시정 소통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보도자료를 10만개 언론사에서 기사화 한 것으로 검색됐다.군포시는 연중 보도자료를 통해 시민이 알아야 할 납부·신청·모집·운영·현장

연천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본격 시동... 협의체 출범 참여

[뉴스스텝] 연천군은 지난 29일 오후 3시 코트야드 세종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발대식(성과창출 협의체 출범식)’에 참석해, 농어촌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 정책 실험의 본격 추진에 뜻을 함께했다.이번 출범식은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경제인문사회연구회(경인사연)·NRC 농촌기본사회연구단·참여 지자체 등 약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정부–지방정부–연구기관

청양군, 청양고등학교 졸업식 찾아가 청년정책 홍보

[뉴스스텝] 청양군은 31일 청양고등학교 졸업식을 찾아 청년정책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홍보는 졸업을 앞둔 청양고등학교 졸업생 140명에게 청양군과 충청남도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청년정책을 안내하고, 졸업 이후 사회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군은 이날 인구·청년정책 관련 정보를 알리며, 주요 정책으로 셰어하우스 지원, 청년월세 지원사업,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