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 산호랑나비가 날아온다!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한달 앞으로 성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4:55:08
  • -
  • +
  • 인쇄
산호랑나비를 비롯한 17종 20여만 마리 나비 화려한 군무 준비
▲ 상큼한 산호랑나비가 날아온다!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한달 앞으로 성큼!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봄축제인 함평나비대축제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남 함평군이 축제 주인공인 나비 사육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4월 26일부터 5월 6일까지 11일 동안 개최되는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기간 동안 대표 나비인 산호랑나비를 비롯하여 17종 20여만 마리의 나비가 화려한 군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 기간에 화려한 군무를 펼칠 20여만 마리의 나비는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사육 온실에서 먹이식물, 실내 온·습도 시설을 활용해 집중 사육하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는 축제 기간에 나비 성충뿐만이 아닌 알, 애벌레, 번데기 우화 장면까지 다채롭게 전시할 계획으로 제26회 나비축제를 명실상부한 복합생태체험 축제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올해 26회를 맞이한 나비축제는 최초로 축제장을 찾았던 어린이들이 성인이 되어 이제는 자녀들을 데리고 방문하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공감하는 명망 높은 축제가 됐다” 며, “축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나비의 화려한 군무속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26회 나비대축제 기간 관람객들을 동심의 세계로 이끌어 줄 나비의 화려한 군무는 축제장 내 나비‧곤충생태관에서 감상하실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룡사로부터 백미 20kg 10포 기탁받아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3동 대한불교조계종 청룡사는 지난 24일 추석을 맞아 백미 20kg 10포를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청룡사는 매년 명절과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왔으며, 이번 기탁 역시 20년 넘게 이어온 전통 있는 후원 활동의 일환이다. 기탁된 백미는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선정 주지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고성향교, 성현의 가르침 기리는 추기 문묘석전제례 봉행

[뉴스스텝] 고성향교는 9월 25일, 고성향교 대성전에서 유림 60여 명이 모여 공자와 여러 성현의 가르침을 기리는‘문묘석전제례’를 거행했다.고성향교는 공자의 인(仁) 사상을 바탕으로 중국 7현과 우리나라 18현을 배향하며,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 제례를 이어오고 있다. 가을 석전제례는 음력 8월 상정일(첫 번째 정(丁)일)에 치른다.제례 봉행에는 △초헌관 이도경 삼도프레스 대표 △아헌관 이도생 고성향교

파주소방서, 금촌전통시장 현장방문...“추석 화재 예방 만전”

[뉴스스텝] 파주소방서는 오는 9월 25일 오후 2시, 파주시 금촌동 소재 금촌전통시장에서 파주소방서 주관으로 추석 명절 대비 화재안전 현장방문을 실시했다.이번 현장방문은 명절 기간 시장을 찾는 방문객과 상인의 안전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 교육을 병행해 진행됐다.이날 현장에는 파주소방서장이 직접 참석해, 전통시장의 밀집된 점포 구조와 노후화된 전기‧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