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4:45:49
  • -
  • +
  • 인쇄
우수사례 5개사 시상, 중소기업의 매출 및 고객수 증가 등 사업 성과 공유!
▲ 고양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와 고양산업진흥원은 지난 21일, 킨텍스에서‘2023년 중소기업 데이터 분석·활용 지원 사업’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본 사업은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게 맞춤형 데이터 분석과 컨설팅으로 제품‧서비스 기획, 마케팅 전략 도출 등의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사업으로 올해는 총 20개사를 선정하여 지원했다.

이번행사는 그동안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고양특례시 스마트시티과, 관내 중소기업 관계자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수 사례 기업 시상(주식회사 에이아이태권도, 주식회사 데이타플로우, 랜트 주식회사, ㈜ 한우물, 팩토리팩) ▲사업 추진 성과 공유 ▲우수사례 기업 참여 후기 발표 및 관계자간 네트워킹 순서로 진행됐다.

사업에 참여한 주식회사 에이아이태권도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00% 증가했다. 주식회사 데이타플로우는 국내 벤처캐피탈(VC) 시드 투자 확정으로 최대 3억 원을 유치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들이 도출됐다.

태권도 IT 융합 서비스 개발이 주력인 주식회사 에이아이태권도 최중구 대표는 “소셜 데이터 분석으로 시장에서 태권도의 포지션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고, 신규 상품기획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조경 전문 포털사이트를 운영 중인 랜트 주식회사 최자호 수석은 “조경 뉴스기사 토픽 모델링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플랫폼 페이지뷰 수가 82.5% 증가했고, 향후 플랫폼 리뉴얼 방안을 도출할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진흥원 한동균 원장은 “이번 사업으로 중소기업들이 데이터를 분석하여 기업 활동에 활용하는 경험을 쌓고, 기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성과가 많이 도출되어 매우 기쁘다. 향후에도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 마무리 야간 단속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10일부터 추진해 온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가 9월 30일 마무리됨에 따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야간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는 조기 출하되는 극조생감귤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여 상품외감귤의 시장 유통을 차단하고,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실시했고, 10월 이전 출하를 원하는 서귀포시 관내 극조생감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태)은 10월 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주 중앙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공단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친환경 장바구니를 들고 전통시장 내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과일 등 명절 성수품을 구입하며 상인들과 따뜻한 대화를

익산시, 유망기업 투자 잇따라 '미래산업 중심지로'

[뉴스스텝] 익산시가 첨단소재·화장품·국방 분야 강소기업들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익산시는 2일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이앤엘테크, ㈜파마식스, ㈜메이크띵즈 등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업은 익산 제3·4산업단지 2만 5,765㎡ 부지에 오는 2027년까지 총 312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아울러 110명의 신규 인력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