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오창호수도서관, 도서관에서 떠나는‘꿀잼 인문투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0 14:50:12
  • -
  • +
  • 인쇄
‘호수가 있는 도서관&미술관’16일부터 접수 시작
▲ 청주시 오창호수도서관, 도서관에서 떠나는‘꿀잼 인문투어’

[뉴스스텝] 청주시 오창호수도서관은 인문학과 청주시 관광 투어를 접목한 인문독서문화탐방 ‘꿀잼 인문투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인문투어는 청주시티투어 버스를 활용해 청주 곳곳의 관광지를 둘러보고 각 도서관만의 특화 주제가 드러나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인문투어는 오창호수도서관의 ‘호수가 있는 도서관&미술관’이다.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대청호미술관과 문의문화재단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도서관에서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화분 컵케이크를 만들고, 오후에는 미술관을 방문해 전시를 관람한다. 이어 문의문화재단지에서 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도서관에 돌아오는 일정이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 30명이다. 신청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꽃 피는 4월, 독서와 관광을 함께 할 수 있는 ‘꿀잼 인문투어’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창호수도서관 관할 6개관(오창호수·상당·청원·오창·금빛·내수)은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에 맞는 코스를 구성해 오는 11월까지 인문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오창호수도서관이 미술 특화 주제로 7회 △상당도서관 역사 특화 주제로 3회 △청원도서관은 언어 특화 주제로 3회 △오창도서관은 건강 특화 주제로 2회 △금빛도서관은 청소년 특화 주제로 3회 △내수도서관은 음식 특화 주제로 1회 등 총 19회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오창호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