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노사 합동 환경 정화 캠페인 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6 14:46:32
  • -
  • +
  • 인쇄
문양역 내외 환경 정비
▲ 대구시, “노사 합동 환경 정화 캠페인 활동"

[뉴스스텝] ㈜대구메트로환경은 지난 4월 25일 노사가 합동으로 도시철도 이용 고객과 주민을 대상으로 환경정화 캠페인과 대구도시철도 2호선 문양역 일대 외부 환경 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환경정화 캠페인과 외부 환경 정비를 통해 노사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해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과 주민들에게 봉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메트로환경 임·직원과 그린환경, 민주여성, 전국연대, 행복한노조의 노동조합 간부(조합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문양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환경에 대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주변 휴게시설과 도로 일대 쓰레기를 청소했다.

환경정화에 참여한 노조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문양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뿌듯한 마음이 든다”고 전했다.

변태현 대구메트로환경 사장은 “앞으로도 노사가 상호협력해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함께 추진할 것이며, 대구의 대동맥인 도시철도를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2025년 장애당사자 제4차 권익옹호교육 마무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11월 25일, 배다리도서관에서 관내 3개 기관의 장애 당사자들을 대상으로 '2025 장애당사자 제4차 권익옹호교육'을 실시하며, 금년도 계획된 권익옹호교육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올해 권익옹호교육에는 관내 장애인시설 총 9개 기관이 참여하여 장애인의 인권 인식 향상과 자기옹호 역량 강화를 위해 함께했다. 본 교육은 장애 당사자가 자신의 권리

제226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원자력안전위원회 26일 제226회 원자력안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원안위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신청한 폐기물종합관리시설 건설·운영 허가(안)에 대해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의 심사 결과와 원자력안전전문위원회의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승인했다.한국원자력연구원은 연구원 내에서 발생하는 방사성폐기물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노후 폐기물관리시설을 대체하기 위해 신규 폐기물종합관리시

남구 드림스타트, 4차 슈퍼비전 회의 진행

[뉴스스텝] 울산 남구 드림스타트는 26일 남구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2025년 4차 슈퍼비전 사례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슈퍼비전 회의에는 담당 공무원과 아동통합사례사 등이 참석했으며, 슈퍼바이저로 강민정 아동가족상담센터장을 초빙해 아동에 대한 보호자의 양육방법, 기술 습득을 위한 접근방법 등에 대한 자문을 가졌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사례관리사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복합적 어려움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