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기술 경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6 14:46:34
  • -
  • +
  • 인쇄
우리 지역 안전 파수꾼 위기 대처 능력 강화
▲ 보성군이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보성군은 지난 25일 보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가 다향체육관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기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 국민과 함께하는 위대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위기 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기술을 연마하고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으며, 보성군 의용소방대원, 시군연합회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행사는 소방호스 끌기,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소방 유공자 표창, 기념사, 화합 한마당 등이다.

특히, 이날 보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가 보성장학재단에 인재육성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해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각종 재난 현장에서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열심히 뛰어주고 계셔서 감사하고 존경스럽다.”라며 “오늘 경연대회를 통해 언제 닥칠지 모르는 재난을 대비하기 위한 기술과 현장 대응력이 더 향상되기를 기대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창설 130주년을 맞은 ‘보성군 의용소방대’는 현재 507명이 활동 중이며, 화재 등 재난 상황 발생 시 소방업무를 보조하고 주민 생활 안전을 위한 지역 파수꾼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