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문화재단, 취향을 발견하는 시간 '라이프 앤드 라이브'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4:45:55
  • -
  • +
  • 인쇄
마음·건강·음식 등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주제로 강연과 공연, 전시, 클래스,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 포스터

[뉴스스텝]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출범 3주년 및 올해 11월 개관한 광남생활문화센터 오픈을 기념하며 '라이프 앤드 라이브 Life and Live' 행사를 오는 12월 9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년 12월 출범한 광주시문화재단은 시민들에게 폭넓은 문화경험을 제공해 새로운 삶의 가치를 제시한다는 비전 아래 그간 공연, 전시, 교육, 축제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해 왔다. 특히 2023년부터는 만선과 퇴촌 거점의 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 운영을 담당하며 거점별 문화플랫폼과 지역 커뮤니티 구축으로 시민들의 문화복지를 확장해 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이 다양한 취향을 발견하고 이를 기반으로 일상 속 문화예술 취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강연 프로그램부터 지역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전시와 공연,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라운드테이블과 원데이클래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가톨릭의대 문정일 교수, 과학커뮤니케이터 이선호,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가 참여해 ‘생애주기별 눈건강의 중요성’, ‘우울증과 무기력을 극복하는 과학적 원리’, ‘지구를 살리를 채식’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공연에는 창작극단 분홍양말의 '초보목수와 목각인형' 마리오네트 광대극을 시작으로 '4대의 베이스가 들려주는 클래식 연주', 광주초등학교 관악부와 광남중학교 밴드부 '딕스' 등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마주침공간에서는 지역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 '삼구일일 공방'과 일러스트레이터 '용비' 작가가 참여해 자연과 사람, 삶에 대한 이야기로 전시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흑백사진관, 퍼스널컬러, 그림책테라피, 업사이클링과 제로웨이스트등의 체험 이벤트가 센터 곳곳에서 진행되며, 크리스마스리스 공예를 배워보는 원데이클래스와 주민라운드테이블 등의 주민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강연과 클래스는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전 온라인 신청 후 참여 가능하며,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광주시문화재단 오세영 대표는 “문화재단이 지역 거점형 문화플랫폼으로 확장되어가는 과정에서 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문화예술 취향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최신의 트렌드를 주제로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