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4:46:05
  • -
  • +
  • 인쇄
바람이 들려주는 인생이야기
▲ 제19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

[뉴스스텝] 달성문화재단은 오는 12월 12일 저녁 7시 30분 달성군청 대강당에서 제19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바람이 들려주는 인생이야기' 라는 주제로 지휘자 박찬일, 반주자 조윤지, 그리고 아나운서 이동영의 사회로 진행된다.

오프닝곡 ‘인생’을 시작으로 한국가곡, 대중가요, 전래동요, 메들리 등 다양한 장르로 3개의 스테이지가 꾸며질 예정이다.

첫 번째 무대에서는 바람을 테마로 ‘바람의 손길’, ‘바람이 불어오는 곳’, ‘바람의 노래’를 합창으로 연주하며, ‘바람의 노래’는 첼로 연주가 더해져 더욱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두 번째 무대는 ‘엄마야 누나야’와 ‘두껍이’를 비롯하여 모듬북이 더해진 ‘아리랑’을 합창으로 연주하며 깊은 울림과 함께 합창단의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다음으로 동양의 카푸칠리로 불리는 바리톤 김주택의 특별무대가 이어진다.

팬텀싱어2 준우승팀인 ‘미라클라스’ 멤버로 특유의 보이스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최근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바리톤 김주택은 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투우사의 노래(Chanson du Toreador)’, ‘사랑한다 말해주오, 마리우(Parlami d’amore, Mariu)‘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세 번째 무대는 드럼, 베이스, 건반, 기타 등의 베테랑 연주자들과 함께 ‘아름다운 강산’을 비롯하여 새롭게 편곡한 ‘트롯트 메들리’, ‘나라사랑 메들리’를 합창으로 연주하며 청중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 번째 무대는 드럼, 베이스, 건반, 기타 등의 베테랑 연주자들과 함께 ‘아름다운 강산’을 비롯하여 새롭게 편곡한 ‘트롯트 메들리’, ‘나라사랑 메들리’를 합창으로 연주하며 청중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다.

달성군을 대표하는 예술단체인 달성군립합창단은 지역의 문화예술창달과 군민의 정서함양을 위해 1999년 5월 창단된 이래 18회의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으며 활발한 대내외 활동으로 달성군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매년 신규단원을 모집(만 25세 이상, 만 55세 이하 달성군 거주 여성)하며 정기연주회 개최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