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4:46:05
  • -
  • +
  • 인쇄
바람이 들려주는 인생이야기
▲ 제19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

[뉴스스텝] 달성문화재단은 오는 12월 12일 저녁 7시 30분 달성군청 대강당에서 제19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바람이 들려주는 인생이야기' 라는 주제로 지휘자 박찬일, 반주자 조윤지, 그리고 아나운서 이동영의 사회로 진행된다.

오프닝곡 ‘인생’을 시작으로 한국가곡, 대중가요, 전래동요, 메들리 등 다양한 장르로 3개의 스테이지가 꾸며질 예정이다.

첫 번째 무대에서는 바람을 테마로 ‘바람의 손길’, ‘바람이 불어오는 곳’, ‘바람의 노래’를 합창으로 연주하며, ‘바람의 노래’는 첼로 연주가 더해져 더욱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두 번째 무대는 ‘엄마야 누나야’와 ‘두껍이’를 비롯하여 모듬북이 더해진 ‘아리랑’을 합창으로 연주하며 깊은 울림과 함께 합창단의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다음으로 동양의 카푸칠리로 불리는 바리톤 김주택의 특별무대가 이어진다.

팬텀싱어2 준우승팀인 ‘미라클라스’ 멤버로 특유의 보이스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최근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바리톤 김주택은 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투우사의 노래(Chanson du Toreador)’, ‘사랑한다 말해주오, 마리우(Parlami d’amore, Mariu)‘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세 번째 무대는 드럼, 베이스, 건반, 기타 등의 베테랑 연주자들과 함께 ‘아름다운 강산’을 비롯하여 새롭게 편곡한 ‘트롯트 메들리’, ‘나라사랑 메들리’를 합창으로 연주하며 청중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 번째 무대는 드럼, 베이스, 건반, 기타 등의 베테랑 연주자들과 함께 ‘아름다운 강산’을 비롯하여 새롭게 편곡한 ‘트롯트 메들리’, ‘나라사랑 메들리’를 합창으로 연주하며 청중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다.

달성군을 대표하는 예술단체인 달성군립합창단은 지역의 문화예술창달과 군민의 정서함양을 위해 1999년 5월 창단된 이래 18회의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으며 활발한 대내외 활동으로 달성군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매년 신규단원을 모집(만 25세 이상, 만 55세 이하 달성군 거주 여성)하며 정기연주회 개최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 마무리 야간 단속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10일부터 추진해 온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가 9월 30일 마무리됨에 따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야간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는 조기 출하되는 극조생감귤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여 상품외감귤의 시장 유통을 차단하고,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실시했고, 10월 이전 출하를 원하는 서귀포시 관내 극조생감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태)은 10월 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주 중앙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공단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친환경 장바구니를 들고 전통시장 내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과일 등 명절 성수품을 구입하며 상인들과 따뜻한 대화를

익산시, 유망기업 투자 잇따라 '미래산업 중심지로'

[뉴스스텝] 익산시가 첨단소재·화장품·국방 분야 강소기업들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익산시는 2일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이앤엘테크, ㈜파마식스, ㈜메이크띵즈 등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업은 익산 제3·4산업단지 2만 5,765㎡ 부지에 오는 2027년까지 총 312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아울러 110명의 신규 인력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