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사랑은 김장을 담그고 시즌2' 김장 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4:46:10
  • -
  • +
  • 인쇄
▲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사랑은 김장을 담그고 시즌2'김장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4일 장애인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사랑은 김장을 담그고 시즌2’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높은 물가로 김장김치 준비에 어려움이 있는 재가 장애인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대박철강(대표 임형빈) 및 ㈜진미환경(대표 김진광)의 후원과, 금곡동생활개선회(위원장 김영수)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이용 장애인, 후원기업 대표 및 금곡동 생활개선회 회원 등 총 30여 명이 참여해 약 5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완성된 김장김치는 재가 장애인 100가구에 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안부 인사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길재경 관장은 “천정부지로 치솟는 물가에 이번 행사가 재가 장애인분들이 든든하게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운 날씨에도 직접 참여해 온기를 보태주신 후원자,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진미환경 김진광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장애인분들께 김장김치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라며“맛과 정성을 듬뿍 담았으니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