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첨단바이오 글로벌 공동연구센터사업 총괄 심포지엄 2025 사전등록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4:40:47
  • -
  • +
  • 인쇄
이달 31일까지 선착순 현장참석 사전등록 받아 -
▲ 글로벌 공동연구센터사업 총괄 심포지엄 2025 사전등록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첨단바이오 글로벌 공동연구센터 구축사업 총괄 심포지엄 2025’ 현장참가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11월 3일, 4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마곡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첨단바이오 글로벌 공동연구센터 간 협력성과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국제 연구 네트워크 확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케이메디허브가 주관한다.

심포지엄에서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영국, 북미, 유럽연합 등 세계 주요 권역별 연구기관이 참여해 첨단바이오 분야 공동연구 성과와 향후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첫째 날은 ▲도쿄대학교 ▲싱가포르국립대학교 ▲서호주대학교 ▲케임브리지대학교 ▲옥스퍼드대학교 ▲런던대학교 등 아시아·오세아니아와 영국 권역 유수의 연구기관이 참여한다.

각 연구기관은 차세대 모달리티, 디지털헬스, 합성생물학, 뇌행성뇌질환 분야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둘째 날은 북미와 유럽 권역 세션이 열린다.

세션에는 ▲오타와대학교(캐나다) ▲에모리대학교(미국)▲ 일리노이대학교(UIUC, 미국) ▲겐트대학교(벨기에) ▲네덜란드 신경과학연구소 ▲건국대학교가 참여하며 바이오제조기반 원료의약품 생산, 바이오파운드리, 유전자 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 성과를 소개한다.

심포지엄 참석 등록은 10월 31일까지 심포지엄 공식 홈페이지 ‘사전등록’ 메뉴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될 수 있다. 연자와 세부 프로그램 일정 등 자세한 정보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연구자와 기관 관계자를 위해 온라인 실시간 중계도 운영하며 케이메디허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전 세계 유수 연구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첨단바이오 분야의 글로벌 협력을 심화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국내 연구자들이 국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실질적인 협력 기회를 얻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