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남부동주민자치위원회·교동 주민자치회 교류 방문 통해 상생 협력 다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4:20:26
  • -
  • +
  • 인쇄
▲ 남부동주민자치위원회·교동 주민자치회 교류 방문 통해 상생 협력 다짐

[뉴스스텝] 경산시 남부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9일 금요일 자매결연도시인 밀양시 교동 주민자치회(회장 박명이)를 경산시로 초청해 교류 행사를 했다.

이번 교류 방문은 지난 2020년부터 진행되어 온 남부동과 교동의 자매결연 협약을 더욱 굳건히 하고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지역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새롭게 문을 연 남부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에서 진행된 간담회를 통해 주민자치위원회 간의 현안 사항을 논의하고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교류하며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후 진행된 기념식수를 통해 교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남부동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미래를 응원했다. 아울러 남부동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조성된 웹툰거리와 웹툰 창작소를 둘러보며 지역 문화산업의 가치를 배우고 임당유적전시관을 방문하여 경산의 역사와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교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남부동의 새로운 청사와 독창적인 문화 자원을 직접 체험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교류로 두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정경희 위원장은 “이번 교류는 양 지역 주민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교동과의 유대 강화를 통해 지역 공동체의 발전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철 남부동장은 “이번 만남이 두 지역의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하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겠다”고 했다.

남부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매년 1회 이상 정기적인 상호 방문을 이어가고, 농촌 일손 돕기와 재해 봉사활동,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행사 등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