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보훈가족과 함께하는 아로마 테라피수업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4:20:39
  • -
  • +
  • 인쇄
지역사회 속 존중과 감사의 마음 나눔
▲ 보훈가족과 함께하는 아로마 테라피수업 진행

[뉴스스텝]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9월 20일, 향군회관 1층에서 월남전참전자회 40명을 대상으로 ‘보훈가족 찾아가는 마음돌봄’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보훈가족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속에서 존중받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행사에서는 △아로마테라피 효능등 천연제품에 대한 소개 사용법에 대한 수업과 함께 △아로마로션 및 근육통 젤파스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실생활에 사용되는 로션과 파스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의 시간을 가지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찾아가는 마음돌봄’ 프로그램은 단순한 여가 활동을 넘어 정서적 회복과 치유에 중점을 두었다.

한 보훈가족은 “실생활에 사용하는 로션과 젤파스를 직접 만들어 보니 더욱 흥미롭고 화학제품이 아닌 천연제품이라 건강에도 이로워 알찬 시간이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보훈가족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존중받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계속 이어가겠다”라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의지를 밝혔다.

고성군은 앞으로도 보훈가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광명문화재단, 겨울 방학 기획 공연 '늙은 개' 개최

[뉴스스텝] (재)광명문화재단은 겨울 방학을 맞아 기획 공연으로 그림자극〈늙은 개'를 오는 2월 7일(토) 오후 2시 광명극장에서 선보인다.그림자극 〈늙은 개〉는 반려동물과 인간의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오밀조밀하고 정감 가는 그림자 표현과 배우의 섬세한 움직임이 어우러져 어린이 관객에게는 상상력과 감수성을, 성인 관객에게는 잔잔한 여운과 공감을 전한다.이 작품은 평생 할머니 곁을

경남문화예술회관, 2026 상반기 공연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기획 작품 브랜드 ‘Season G’와 함께 2026년 상반기 시즌 공연·전시 라인업을 공개했다.‘Season G’는 품격 있는 예술(Great Art)이 일상 속으로 스며들어 경남(Gyeongnam) 도민의 풍요로운 삶(Good Life)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경남문화예술회관의 기획 작품 브랜드다.예술이 머무는 일상을 통해 삶의 감각은 확장되고, 문화적 경험은 한층 선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국민께 업무보고드립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1월 14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북·전남권역 공공기관(9개)의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무보고는 산하 공공기관장이 고유 업무를 명확히 파악한 가운데 국정기조에 맞는 방향성과 의지를 가지고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를 부처차원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보고의 전 과정은 해양수산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여 국민들께 실시간으로 공유할 계획이다.업무보고에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