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하반기 안전보안관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4:35:27
  • -
  • +
  • 인쇄
▲ 음성군, 하반기 안전보안관 역량 강화 교육 진행

[뉴스스텝] 음성군은 7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안전보안관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안전보안관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음성군 안전보안관은 생활 속 안전 위반 행위를 찾아 신고하고 군에서 추진하는 안전 점검 활동에 동참하는 등 지역 안전관리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화재 예방 행동 요령 및 안전 수칙 △가을철 재난·안전 집중 신고제 △ 가을철 지역축제·행사 개최 관련 안전 캠페인 △재난 상황 시 대처요령 등 재난에 대비한 전문 지식과 안전보안관이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할 사항에 대해 다뤘다.

이날 안전보안관은 가을철 재난(호우·태풍, 산불·화재, 축제·행사, 사업장 안전)과 안전사고 예방과 관련돼 주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쉽게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의 활용법도 숙지했다.

군은 주민들의 안전 불감증을 줄이고 지역사회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가을철 재난·안전 집중신고제 기간 안전신문고 앱 제도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최근에 지속적인 공장·주택 화재로 인한 위함이 증가하는 만큼 화재 예방 안전 수칙 홍보 안내문을 배포해 주민들의 화재 예방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가을철 재난·안전 예방 활동에 자발적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음성군의 재난 예방 활동에 많은 역할을 담당하는 민간단체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한 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군, 2025년 말 인구 95,592명 기록

[뉴스스텝] 무안군은 2025년 12월 말 기준 인구가 95,59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2,905명(3.14%)이 증가한 수치며 해당 수치는 전국 군 단위 지자체 가운데 인구증가율 8위,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을 시행하지 않은 군 중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기준으로는 인구증가율 15위 수준이다.현재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선정된 군은 전국 10곳으로, 무안군

전주시의회-전주덕진경찰서, 치안 강화 및 협력체계 논의

[뉴스스텝] 전주시의회는 14일 의장실에서 전주 덕진경찰서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 치안 강화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관우 의장과 김원주 운영위원장, 최용철 행정위원장, 조영일 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범죄 예방 및 생활 치안 강화,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정보 공유, 취약 지역에 대한 선제적 대응, 의회와 경찰 간 협력 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다. 조영일 서장은 “의회와

케이메디허브 공동연구기업 2개사 'CES 2026' 혁신상 수상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와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엑소시스템즈와 파미티㈜가 ‘CES 2026’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엑소시스템즈(대표 이후만)는 AI 부문에서 ‘엑소리햅(exoRehab)’으로 혁신상을 받았다. 엑소리햅은 웨어러블 센서와 AI 분석기술을 활용, 근골격계 움직임과 근육의 사용 데이터를 정밀하게 측정·분석하는 디지털 재활 솔루션으로 개인 맞춤형 재활운동과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갖췄다. 엑소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