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산읍 청소년지도협의회, 오는 11월 제3회 표어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4:20:40
  • -
  • +
  • 인쇄
‘스마트 중독’ 주제로 최대 4작 선정 예정, 당선자에 10만 원 상당 문화상품권 제공
▲ 지난 7월 9일부터 대산중학교에 게시된 제2회 표어공모전 당선작

[뉴스스텝] 대산읍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오는 11월 제3회 표어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행된 해당 공모전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산읍 소재 중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스마트 중독’이며, 대산읍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주제 적합성을 비롯한 창의성, 전달력 등을 평가해 최대 4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작을 낸 학생에게는 표창장과 함께 1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시상되며, 당선작은 대산읍 관내 중학교에 게시될 예정이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6월 ‘나라사랑과 학교사랑’을 주제로 진행된 제2회 표어공모전에서는 세 점이 선정됐다.

세 점의 선정작은 지난 7월 9일부터 제3회 표어공모전 당선작이 선정될 때까지 대산읍 관내 중학교에 게시되고 있다.

대산읍 청소년지도협의회는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자체 조성한 기금을 기반으로, 표어공모전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활기찬 학교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유해환경 점검, 학교 주변 순찰 등 활동으로 청소년의 안전 보호와 건강한 성장 지원에 앞장설 예정이다.

한상호 서산시 대산읍장은 “대산읍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쏟아주시는 대산읍 청소년지도협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접수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