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교육도서관『꿈엔들 잊힐리야, 옥천독서축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4:20:41
  • -
  • +
  • 인쇄
책으로 꿈을 그리고, 손 끝으로 피워내다
▲ 2025.9월 독서의 달, 독서축제 홍보지

[뉴스스텝] 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교육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꿈엔들 잊힐리야, 옥천독서축제'를 개최한다.

가을의 문턱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된 이번 축제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독서 문화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전시, 강연, 공연, 체험, 행사 등 5개 분야 18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9월 26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 '검정토끼'의 저자 오세나 작가 강연이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에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미술관에 간 바이올리니스트'의 저자 이수민 작가 강연 및 연주가 이어진다.

축제는 '꿈, 손 끝에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9월 26일에는 옥천중학교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드림캐쳐 만들기'와 다채로운 색과 향으로 개성 있는 '컵 에이드 비누 만들기'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9월 27일에는 동화 속 인물을 얼굴에 표현하는 '책 속 캐릭터 페이스 페인팅' , 투명한 레진에 재료를 담아 하나뿐인 키링을 만드는 '레진아트 키링 만들기' 를 즐길 수 있다. 축제 양일간 상시로 운영되는 '나만의 행성 무드등 만들기' 체험도 놓칠 수 없는 재미다.

9월 27일에는 옥천지역 중·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 학생 밴드 공연이 축제의 열기를 더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판타스틱 벌룬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일곱 빛깔 감정 나라' 도서를 읽고 슬라임을 만들며 감정을 치유하는 '슬라임으로 감정 힐링!' 특강과 생성형 AI를 활용해 가족만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만드는 '우리 가족 인공지능 AI 책 만들기' 특강도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9월 한 달 내내 ▲'아무도 지지 않는 카드 게임' 원화 전시, ▲칼데콧상 수상 그림책 캐릭터 인형 전시, ▲도서 대출 권수를 2배로 확대하는 이벤트와 함께, ▲'내 인생 책 세 권은?' 등 참여형 행사, ▲'같이(가치) 책 & 잡지 나눔' 등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3가지 행사에 참여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도 운영된다.

특강 수강신청은 9월 21일 오후 5시까지 옥천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선착순으로 빠르게 마감될 수 있어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접수를 서두를 것을 당부한다.

옥천교육도서관장은 "이번 독서축제를 통해 책과 함께 꿈을 키우고, 책 속에서 삶의 의미를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2025년 장애당사자 제4차 권익옹호교육 마무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11월 25일, 배다리도서관에서 관내 3개 기관의 장애 당사자들을 대상으로 '2025 장애당사자 제4차 권익옹호교육'을 실시하며, 금년도 계획된 권익옹호교육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올해 권익옹호교육에는 관내 장애인시설 총 9개 기관이 참여하여 장애인의 인권 인식 향상과 자기옹호 역량 강화를 위해 함께했다. 본 교육은 장애 당사자가 자신의 권리

제226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원자력안전위원회 26일 제226회 원자력안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원안위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신청한 폐기물종합관리시설 건설·운영 허가(안)에 대해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의 심사 결과와 원자력안전전문위원회의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승인했다.한국원자력연구원은 연구원 내에서 발생하는 방사성폐기물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노후 폐기물관리시설을 대체하기 위해 신규 폐기물종합관리시

남구 드림스타트, 4차 슈퍼비전 회의 진행

[뉴스스텝] 울산 남구 드림스타트는 26일 남구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2025년 4차 슈퍼비전 사례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슈퍼비전 회의에는 담당 공무원과 아동통합사례사 등이 참석했으며, 슈퍼바이저로 강민정 아동가족상담센터장을 초빙해 아동에 대한 보호자의 양육방법, 기술 습득을 위한 접근방법 등에 대한 자문을 가졌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사례관리사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복합적 어려움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