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교육도서관『꿈엔들 잊힐리야, 옥천독서축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4:20:41
  • -
  • +
  • 인쇄
책으로 꿈을 그리고, 손 끝으로 피워내다
▲ 2025.9월 독서의 달, 독서축제 홍보지

[뉴스스텝] 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교육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꿈엔들 잊힐리야, 옥천독서축제'를 개최한다.

가을의 문턱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된 이번 축제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독서 문화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전시, 강연, 공연, 체험, 행사 등 5개 분야 18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9월 26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 '검정토끼'의 저자 오세나 작가 강연이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에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미술관에 간 바이올리니스트'의 저자 이수민 작가 강연 및 연주가 이어진다.

축제는 '꿈, 손 끝에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9월 26일에는 옥천중학교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드림캐쳐 만들기'와 다채로운 색과 향으로 개성 있는 '컵 에이드 비누 만들기'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9월 27일에는 동화 속 인물을 얼굴에 표현하는 '책 속 캐릭터 페이스 페인팅' , 투명한 레진에 재료를 담아 하나뿐인 키링을 만드는 '레진아트 키링 만들기' 를 즐길 수 있다. 축제 양일간 상시로 운영되는 '나만의 행성 무드등 만들기' 체험도 놓칠 수 없는 재미다.

9월 27일에는 옥천지역 중·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 학생 밴드 공연이 축제의 열기를 더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판타스틱 벌룬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일곱 빛깔 감정 나라' 도서를 읽고 슬라임을 만들며 감정을 치유하는 '슬라임으로 감정 힐링!' 특강과 생성형 AI를 활용해 가족만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만드는 '우리 가족 인공지능 AI 책 만들기' 특강도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9월 한 달 내내 ▲'아무도 지지 않는 카드 게임' 원화 전시, ▲칼데콧상 수상 그림책 캐릭터 인형 전시, ▲도서 대출 권수를 2배로 확대하는 이벤트와 함께, ▲'내 인생 책 세 권은?' 등 참여형 행사, ▲'같이(가치) 책 & 잡지 나눔' 등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3가지 행사에 참여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도 운영된다.

특강 수강신청은 9월 21일 오후 5시까지 옥천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선착순으로 빠르게 마감될 수 있어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접수를 서두를 것을 당부한다.

옥천교육도서관장은 "이번 독서축제를 통해 책과 함께 꿈을 키우고, 책 속에서 삶의 의미를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 시민이 참여하는 눈 치우기, 봉사활동으로 제도화해야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은 지난 26일 열린 기획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민 참여형 제설 활동을 봉사시간으로 인정하고, ‘시민 눈 치우기 운동’으로 제도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윤 의원은 “폭설 시 행정력만으로 모든 지역의 눈을 즉시 치우기는 어렵다”며, 행정력을 보완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제설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설 활동을 봉사활

강원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2026년도 강원자치도교육청 본예산 예비 심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6일 제7차 교육위원회를 개의하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총 3조 9,971억 원)에 대한 예비심사를 최종 마무리했다. 교육위원회는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도교육청이 제출한 예산안에 대한 집행계획과 사업 추진의 타당성 등을 집중 점검했고 전체 본예산 규모의 약 2%에 해당하는 798억원을 감액하여 내부유보금으로 조정했다. 특

구미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투명하고 공정한 출발’준비 완료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26일 구미교육지원청 1층 다목적강당에서 구미 관내 초등학교 교원 65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담당자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 및 구미교육지원청의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 추진 계획과 관리 지침을 일선 학교에 정확하게 공유하고, 신입생 배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오류를 최소화하여 투명성과 공정성을 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