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 정지용학교 2기 배움공유회 및 3기 개강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4:20:42
  • -
  • +
  • 인쇄
배움의 여정 나누고, 새로운 도전 출발
▲ 정지용학교 2기 배움공유회 및 3기 개강식

[뉴스스텝] 옥천교육지원청은 9월 19일 옥천 명가에서 정지용학교 2기 성과공유회와 3기 개강식을 개최했다.

정지용학교는 충청북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지역특화 인재 양성프로그램으로, 옥천군과 협업해 3년째 운영 중인 인문학 기반 글로벌 리더 교육 프로젝트이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사회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2기 학생들의 성장을 축하하고 3기 학생들의 힘찬 출발을 격려했다.

2기 학생들은 지난 7월 싱가포르에서 진행한 국외프로그램 프로젝트를 공유했다. 현지학교에서 실시된 정지용과 옥천을 주제로 한 문화 교류활동, 현지 작가와의 만남, 문화체험활동 등에서 얻은 배움이 영상과 사진으로 소개되자 객석에서는 뜨거운 박수가 이어졌다.

휴식 후 이어진 ‘이야기 톡톡’ 시간에는 학생들이 싱가포르에서 겪은 소감과 배움의 순간을 솔직히 전했다. 이원중 박효영 학생의 “처음엔 낯설고 두려웠지만 마지막 날에는 자신감이 생겼다”는 이야기에 학부모와 교직원들이 함께 공감했다.

이어서, 초‧중학생 48명의 3기 개강식을 실시했다. 3기 학생들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정지용 시와 세계 문학을 주제로 한 국내 탐구 활동에 참여하며, 2026년 7~8월 중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문화 교류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박정애 교육장은 “정지용 시인의 문학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세계와 소통하고 창의적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립미술관, '2026 홍보 서포터즈'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립미술관은 미술관의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시민의 시선으로 소개할 ‘2026 청주시립미술관 홍보 서포터즈’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서포터즈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활동 기간에는 청주시립미술관 본관을 비롯해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오창전시관 등 분관에서

청주시, 개인용기 포장 보상제 확대… 참여매장 70곳으로

[뉴스스텝] 지난해 10월 전국 최초로 ‘개인용기 포장주문 보상제’를 도입해 운영 중인 청주시가 올해에 참여 업체를 확대하며 환경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간다.청주시는 오는 22일부터 지역 내 △본죽·본죽&비빔밥 31개소* △탕화쿵푸 마라탕 14개소가 새롭게 개인용기 포장 주문 보상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본죽과 동일 계열 브랜드인 ‘본도시락’은 해당하지 않음.이에 따라 기존 참여 업체인 왕천파닭 25개소

증평청년네트워크, 증평군민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증평청년네트워크가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기탁금은 18~39세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증평청년네트워크가 지난해 인삼골축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엄재헌 위원장은 “청년들이 함께 땀 흘려 만든 작은 결실이 지역 후배들의 꿈을 키우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