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교육문화관, 학교 북콘서트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4:35:14
  • -
  • +
  • 인쇄
“아름다운 선율과 흥미진진 마술 공연으로 만나는 책 이야기”
▲ 속초교육문화관, 학교 북콘서트 지원

[뉴스스텝] 속초교육문화관은 10월 23일, 29일 관내 2개 초등학교에 ‘북콘서트’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번 북콘서트는 2024년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23일에는 청봉초등학교 6학년 150여 명, 10월 29일에는 대포초등학교 전교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북콘서트에서는 마술과 북퀴즈,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교과 연계 도서 중 주제 도서를 선정하여 사전 독서를 실시하고 북퀴즈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권장 도서를 배경을 하는 책노래를 뮤지션과 함께 부르며 꿈을 이루는 독서에 대한 다짐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북콘서트에 참여한 청봉초 6학년 학생은 “직접 마술사 모자를 써보고 마술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읽은 책을 친구들과 북퀴즈로 풀어보고 노래도 듣는 시간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수 관장은 “학생들이 책과 마술, 음악이 어우러진 북콘서트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이를 계기로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더욱 높아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북콘서트 관련 문의사항은 속초교육문화관 문헌정보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