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양양교육지원청, '아이 먼저'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4:35:17
  • -
  • +
  • 인쇄
일단 멈춤, 아이 먼저 보내주세요!
▲ 일단 멈춤, 아이 먼저 보내주세요!

[뉴스스텝]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10월 29일 오전 8시부터 교동초등학교 후문과 속초중학교 정문에서 '아이 먼저'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아침 등굣길 통학로와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교통안전 문제를 개선하고, 안전한 통학로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한명진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들, 속초시청, 속초경찰서, 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등교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교통안전 홍보물을 배부했다.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속도 줄이기 △주정차 금지 △어린이 확인 후 운전하기 등 운전자들이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준수해야 할 주요 안전 수칙을 강조하고, 운전자들에게 주의와 협조를 촉구했다.

또한, 캠페인 종료 후에는 관계기관들과 통학로 안전을 주제로 한 교통안전협의회를 개최하여 보다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한명진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