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의암호변 “근화수변 문화광장숲 조성사업” 준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4:35:44
  • -
  • +
  • 인쇄
문화광장숲, 전망공간(보행교), 야외공연장 조성 및 경관조명 설치
▲ 야간경관 사진

[뉴스스텝] 춘천시는 의암호 수변인 춘천대교 하류부에 근화수변 문화광장숲 조성사업을 완료한다.

춘천시는 시민들에게 수생태계 관람공간, 문화 활동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2021년부터 국비와 시비 40억원을 확보하여 4년여간 추진하여 왔다.

근화수변 문화광장숲은 의암호 도심 수변에 스카이워크, 춘천대교 분수 및 야간경관, 의암호 전망 공지천 출렁다리, 자전거도로 확장 등의 시설물과 연계되어 시민들에게 친수공간을 제공하고 수변 경관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

해당공간에는 시민 누구에게나 개방되는 전망공간(보행교)과 문화광장숲, 야외공연장 등의 시설이 조성됐으며 야간에는 경관조명 시설도 운영한다.

또한 춘천대교와 레고랜드 등 의암호 조망이 가능하고 여가 및 문화 활동의 공간이 제공되며 관광객, 보행자 및 자전거이용자를 위한 쉼터로도 다양하게 이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종 춘천시 건설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인해 의암호 수변에 문화, 생태, 친수 기능의 사람과 자연이 하나되는 명소가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