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기업 베러웍스, 중기부 팁스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4:35:23
  • -
  • +
  • 인쇄
원격 채용플랫폼 '플렉스웍',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본격 개발 추진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기업 베러웍스, 중기부 팁스 선정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크립톤의 투자기업인 원격 채용플랫폼 '플렉스웍' 운영사 베러웍스(대표 임태은)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추천 투자사는 크립톤이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는 세계 시장을 선도할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템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정부의 R·D 자금과 민간 투자 자금을 지원하는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창업 초기 기업의 기술 개발과 시장 진출을 돕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베러웍스는 이번 팁스를 통해 ▲원격근무자 생산성 분석및 효율성을 측정 ▲인공지능으로 업무 생산성 향상 제안 ▲생산성 분석 기반으로 인재 추천 및 매칭 고도화로 원격 채용의 활성화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베러웍스 임태은 대표는 “장소와 시간의 점유가 노동의 점유라고 생각하는 시대는 끝났다고 생각한다. 플렉스웍은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채용의 강력한 수단이 되고, 개인에게는 삶의 질을 올려주는 원격 채용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글로벌 인재와 기업이 만날 수 있는 채용플랫폼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플렉스웍은 원격 전문 채용 플랫폼으로 원격 업무 적합성을 검증하여 원격 일자리에 최적화된 인재를 연결한다.

제주센터는 2022년 Start-Be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베러웍스를 발굴해 입주공간과 기업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후 베러웍스가 해외시장으로 규모를 넓혀갈 것으로 기대해 지난해 10월 크립톤과 공동 운용하는 ‘스타트업아일랜드 제주 개인투자조합 2호’를 통해 베러웍스에 투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