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재난체험 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4:40:24
  • -
  • +
  • 인쇄
▲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재난체험 훈련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부산119안전체험관에서 관내 자원봉사단체 대표, 회원 40명과 함께 2025년 재난안전 자원봉사 네트워크 간담회와 재난체험훈련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재난안전 자원봉사 네트워크는 재난·재해 발생 시 활동 가능한 자원봉사단체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재난대비 훈련으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구성됐다.

재난 발생 시 현장 복구, 심리상담, 급식, 집수리 등 다양한 영역의 10개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지원을 위한 단체 간 교류, 다중이용시설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과 진화 방법, 각종 자연 재난 발생 시 대처요령 등을 체험하며 이뤄졌다.

임영택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재난 발생 시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으로 여러 가지 상황을 경험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재난 발생 시 각자의 임무와 역할을 재확인하고 위기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지속적인 훈련과 교육을 통해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