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산불 피해 이웃 위한 온정의 손길 이어져 … 인근 시군 돕기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1 14:40:10
  • -
  • +
  • 인쇄
포항시 체육회·에스포항병원·혜원사 등, 산불 피해 돕기 성금 기탁
▲ 에스포항병원 2천만원

[뉴스스텝] 포항시에서 최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기관과 단체들의 따뜻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0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서는 에스포항병원(병원장 김문철)이 2천만 원을 기부했으며, 포항시약사회(회장 김영훈)는 3백만 원 상당의 의약품을 지원했다. 또한, 고려대련요양병원(이사장 박영희) 5백만 원, 대송면민 일동 7백만 원, 대송면 자생단체 일동(개발자문위원장 정해서) 3백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같은 날 청림동개발자문위원회(위원장 추완근) 2백만 원, 우창동개발자문위원회(위원장 최광두) 3백만 원, 우창동자생단체협의회 3백만 원, 한국예총 포항지회(지회장 김동은) 3백만 원을 기부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또한 포항교도소교정협의회(회장 김승유) 3백만 원, 불자경제인연합회(회장 김승유) 2백만 원,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신영) 7백만 원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어 11일에는 포항시새마을회(회장 이상해)가 5백만 원, 혜원사(주지 법광스님)가 1천만 원, 바르게살기운동포항시협의회(회장 진승하)가 5백만 원, ㈜에이스알앤씨(대표이사 서유정)가 3백만 원, 포항시 체육회(회장 이재한)가 3천5백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동참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이 어려울 때 따뜻한 구호의 손길을 내밀어준 인근 시군의 이웃에 포항 시민들이 성금 등의 지원에 적극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의 큰 뜻에 힘입어 포항시가 가장 앞장서 이재민의 일상 회복과 피해지역 복구 지원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 지역 생활안전 활동 기반 구축

[뉴스스텝] 정선읍 용탄자율방범대는 지난 20일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식을 개최하고, 지역 생활치안 강화를 위한 활동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 이종식 정선군자율방범대연합대장, 인근 이장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용탄자율방범대는 그동안 국가 소유 부지에 설치된 자율방범초소를 무상사용허가 받아 운영해 왔으나, 2019년 사무실 이전 요청에 따라 대

양산시, 양산대종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 행사’

[뉴스스텝] 양산시는 오는 31일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하고, ‘양산방문의 해’이자 ‘시 승격 30주년’인 2026년 병오년 붉은말의 해를 맞아 양산시민 모두의 안녕과 활기찬 미래를 기원하기 위해 양산대종 종각 일원에서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시민 타종자 추첨으로 시작된다. 당일 22:30부터 현장 추첨을 통해 시민 타종자를 선정하며, 타종 희망자는 무대 옆 운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회장 김정수)가 어려운 세대를 돕기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는 연말마다 꾸준히 성금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아울러 2010년부터는 매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도 전달해 그 액수가 4천여만 원에 달한다.김정수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단체로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