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제74주년 압록강 진격 기념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4:45:27
  • -
  • +
  • 인쇄
▲ 철원군 제74주년 압록강 진격 기념행사

[뉴스스텝] 제74주년 압록강 진격 기념행사가 31일 제6보병사단 사령부 앞 광장에서 개최되어, 호국영령들에 대한 추모행사 및 전투보고, 헌수식 등이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이세웅 평안북도 도지사, 박경우 철원군 부군수, 김진성 제6보병사단장, 한국전쟁 참전용사, 유가족 및 보훈 단체, 군 장병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한국전쟁 호국영령들의 넋을 추모했다.

1950년 10월 한국전쟁 당시 제6보병사단은 국군 선봉부대로서 압록강변 초산까지 진격하는 쾌거를 이루며, 압록강 물을 이승만 대통령에게 헌수했다.

이를 통해 당시 국민들에게 마치 통일이 된 듯한 감동을 주었고, 국군의 사기를 끌어올리며 부대의 위상을 드높였고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 자리가 매년 개최되는 행사가 아닌 국가 안보의식을 고취하며, 민·관·군이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