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농업기술센터, 스마트 강소농 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4:35:29
  • -
  • +
  • 인쇄
▲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스마트 강소농 교육 운영

[뉴스스텝] 인제군 스마트 강소농 교육이 농업인의 열띤 참여 속 진행되고 있다.

인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월부터 농업인 19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강소농 교육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기존의 농업경영, 기초마케팅 중심 교육에서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라이브커머스, 스마트팜 기초교육, 스마트 스토어 개설, 농업유통 채널 과정 등으로 확대해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특히 여러 교육 중 라이브커머스 교육이 교육생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고 강사, 동료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받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 새로운 유통채널인 라이브 방송을 경험한다는 점에서 교육생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15회차 중 7회차까지 진행된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이후 진행될 스마트팜 기초교육과 스마트스토어 개설·운영 과정 또한 내실있게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임선미 농업기술과장은 “급변하는 농업과 유통 환경에 농업인이 잘 적응하는 것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관리 체계 구축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청정 제주 환경 보호를 위해 2026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646개소를 대상으로 엄정한 지도·점검과 예방 행정을 병행 추진한다.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646개소에 대하여 배출시설 설치 허가(신고)사항과의 일치 여부 방지시설 적정 운영 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을 특별 점검할 계획이다.특히, 2026년에는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서 다음과

‘여성친화도시 지속 추진 노력 결실’ 수성구, 2025년 대구시 성별영향평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대구광역시가 9개 구·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성별영향평가 구·군 수행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수성구는 2022·2023년 최우수상, 2024년 우수상에 이어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은 수성구가 여성친화도시로서 추진해 온 성평등 정책과 제도 개선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음을 보여주는 결과다.성별영향평가는 법령

서귀포시, 친환경 실천 농업인 대상 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친환경 실천 농업인을 대상으로 ‘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을 1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은 작물생육·농약·화학비료 사용감소를 유도하여 지속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기 위해 친환경 실천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지원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하고 친환경 인증(유기·무농약)을 받은 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