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제3차 청렴추진협의체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4:36:08
  • -
  • +
  • 인쇄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으로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대비
▲ 속초시, 제3차 청렴추진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7월 29일, 속초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대비 추진 상황 중간 점검 및 개선방안 논의를 위한‘제3차 청렴추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속초시 청렴추진협의체는 지휘부 및 국‧과‧소장으로 구성되어 반부패·청렴 시책 추진을 위한 부서 간 소통 창구, 청렴 시책 추진 동력 확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 대비해 각 평가 영역 및 항목별 추진 실태를 점검하였으며 그간의 추진 실적과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기탄없는 논의 진행을 바탕으로 향후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

특히 청렴의 날 추진, 부서별 1청렴 시책 추진, 공정계약 서약서 작성 대상 확대 및 청렴 관련 교육 강화 등 실질적인 청렴 시책에 대한 논의를 통해 속초시에 소속된 모든 공무원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여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회의를 통해 속초시 구성원 모두가 원팀이 되어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이라는 목표를 되새길 수 있었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속초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