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안금마을, 실버밴드 교육 활성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4:45:31
  • -
  • +
  • 인쇄
트롯장구를 매개로 취약계층 활력 회복 및 마을 화합 도모
▲ 김해시 안금마을, 실버밴드 교육 활성화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31일, 생림면 안금마을에서 실버밴드 교육 및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트롯장구 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실버밴드 교육 및 활성화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여가 활동을 마련하고 도시와 농촌 지역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운영됐으며, 프로그램은 ▲ 고고장구의 기본 개념, ▲ 트롯장구 장단법 교육 등 총 20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안금마을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 11명을 중심으로 마을 동아리 ‘승승장구팀’을 구성했으며, 다가오는 11월 2일에는 ‘김해시 행복농촌 한마당 축제’에 참가하여 동아리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승승장구팀 구성원인 안금마을 주민은 “우리 마을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적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신나는 장단에 맞춰 다 함께 장구를 칠 수 있어 좋았다”라며, “승승장구팀 구성원이 된 만큼 앞으로도 열심히 교육받아 주민들과 함께 협력하면서 마을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생림면 안금마을은 30년 이상 노후주택이 49%, 슬레이트 주택 비율이 45%인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대상 지구로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슬레이트 지붕 철거 및 개량, ▲마을 안길 및 소방도로 정비 및 방범 스마트 시설 설치 등을 통해 생활·위생·안전 인프라를 개선할 것이며, ▲실버밴드 교육 및 활성화, ▲안금문화활력소, ▲안금 소통밥상 운영 등 휴먼케어와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 및 마을 주민 돌봄을 지원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