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팝업창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4:20:38
  • -
  • +
  • 인쇄
노숙인·어르신·상인 등 생활현장 직접 방문해 신청 지원
▲ 부천 마루광장에 설치된 팝업 창구에서 전담팀이 신청을 받고 있다.

[뉴스스텝] 부천시는 9월 22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에 맞춰 ‘민생회복 팝업창구’를 운영해 시민 편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팝업창구’는 기존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이 진행하던 ‘찾아가는 신청’에서 한층 발전한 부천시의 특화사업이다. 이번 팝업 창구는 종합상황실 소속 기간제 인력으로 구성된 전담팀이 취약계층 밀집 지역과 전통시장 등을 직접 찾아가 신청을 돕고,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도 폭넓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는 첫날 마루광장에서 노숙인을 대상으로 안내와 접수를 시작한 데 이어, 부천남부역 제일시장과 영구임대주택 단지(한라마을, 덕유마을) 관리사무소, 복지관 등에 팝업창구를 운영했다. 현장에서 즉시 신청할 수 있도록 해 상인, 어르신, 저소득층 등 다양한 시민이 편리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이 찾기 전에 부천시가 먼저 찾아간다는 정신으로 기획한 팝업창구는 단순한 행정절차가 아니라 시민 삶의 현장에 직접 다가가는 부천형 특화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신청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편의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전통시장, 무료 급식소, 노인복지시설 등 생활 현장을 순차적으로 찾아가고, ‘스마트 경로당’ 플랫폼을 통해 어르신의 비대면 신청도 지원하는 등 팝업 창구 운영을 지속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