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독일 뒤셀도르프 의료기기 전시회(MEDICA 2024)”경남공동관 운영, 김해시 6개 유망기업과 글로벌 시장 공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4:40:16
  • -
  • +
  • 인쇄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경남 및 김해 의료기업 6개 기업과 함께 MEDICA 2024 참여...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 “독일 뒤셀도르프 의료기기 전시회(MEDICA 2024)”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오는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MEDICA 2024’에 경상남도 주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수행하는 '경상남도 수출지원사업'을 통해 김해지역 의생명·의료기기 제조기업들과 함께 공동관을 운영하며 참가한다.

MEDICA는 매년 전 세계 의료기기 관련 기업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행사로, 의료기기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국내외 의료전문가들이 빠짐없이 참석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의 경우 69개국 6,1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했으며, 166개국에서 8만 3,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올해 역시 역대급 규모로 개최될 것으로 기대되며, 전 세계 의료기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반영하고 있다.

진흥원은 2021년부터 4년동안 19개 기업이 전시회에 참여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성공했으며,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다양한 국가와의 수출 교류를 이끌었다.

특히, 참가기업 중 상위 3개 기업((오피렉스(대표 윤지혁), 엔투(대표 박효준), 케이엠지(대표 문창수))은 4년간 총 15억 5,300만원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며 김해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16H홀에서 다양한 의료기기 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참여 기업으로는 ▲엔투(대표 박효준, 정형외과용 하지 신체보정용 의료기기) ▲타누스(대표 이영기, 고관절 고정·지지 의료기기) ▲메디워커(대표 김태열, 2등급 동물용 홈케어 의료기기) ▲바이오액츠비엠앤에스(대표 박진우, 미토콘드리아 염색료), ▲메디칼솔루션시스템(대표 강민수, 펄스옥시미터) ▲제이에이치바이오테크놀러지(대표 신정욱, 초음파를 이용한 GBR 촉진기기)가 참여한다. 이번 공동관 참여를 통하여 해외 마케팅 홍보의 장을 형성함으로써 김해 의생명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김해 기업들이 해외 시장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기업들이 의료기기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알리는데 힘쓸 것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진성 바이어들과의 접촉을 통해 김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