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아띠(Atii)-어스(Earth), 친구와 함께 가산산성을 지켜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4:35:31
  • -
  • +
  • 인쇄
▲ 칠곡 아띠(Atii)-어스(Earth), 친구와 함께 가산산성을 지켜라!

[뉴스스텝] 경북 칠곡군은 지난 7월 27일 ‘매일매일 칠곡소풍(vol.2 칠곡에코투어)’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친한 친구와 함께 가산산성 트레킹과 플로깅을 함께 한 ‘아띠(Atti)-어스(Earth)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칠곡 아띠-어스’는 경북도가 지원하는 시군별 대표 관광상품 발굴·육성사업에 선정된 “매일매일 칠곡소풍” 프로그램의 하나로 작년에 이어 올해는 에코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2024년 칠곡군 슬로건 ‘에코 칠곡’에 맞추어 이번 행사는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대표 트레킹 명소인 가산산성을 알리기 위해 친한 친구의 순우리말인 ‘아띠’와 함께 하는 트레킹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트레킹과 자연보호에 관심 있고 친구와 함께 특별한 로컬여행을 즐기고 싶은 대상으로 칠곡군 관광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과 여가 공유 플랫폼 ‘프립’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했고, 참가자 모집 이틀 만에 모집인원 조기 마감됐다.

그리고 이번 행사는 가산산성의 아름다운 모습을 참가자와 함께 공유하기 위해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스냅사진 촬영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3중성인 가산산성의 의미를 되새기고 동문, 관아터, 중성문, 가산바위까지 아름다운 포토스팟을 발굴하고 참가자 개인 SNS계정을 통해 함께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행사가 ‘에코 칠곡’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우리 군의 대표 관광자원과 에코 프로그램을 결합해 우리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칠곡 아띠(Atti)-어스(Earth)’를 시작으로 2024년 매일매일 칠곡소풍 프로그램은 캠핑, 자전거 등 다양한 소주제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SNS채널(인스타그램 ‘매일매일 칠곡소풍’)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미디어아트센터 개관 1년만에 13만명 방문… ‘미디어아트문화거점’ 도약

[뉴스스텝] 민선8기 김포시가 조성한 김포미디어아트센터가 개관 1년여만에 13만여명의 시민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돼, 명실상부한 수도권 서부 미디어아트 문화 거점으로 도약하고 있음이 입증됐다. 김포미디어아트센터가 1년만에 독보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었던 것은 단순 교육이나 전시 공간을 넘어 ‘교육-제작-전시’ 가 한 곳에서 이뤄질 수 있는 플랫폼인데다, 개관 초기 국가유산청, 경기도, 한국콘텐츠진흥원, 국

제주-일본 오키나와 청소년, 랜선으로 문화 공유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29일 제주콘텐츠진흥원 별관 ‘밧거리’에서 ‘2025 제1차 제주-일본 오키나와 한·일 언택트 청소년문화교류’를 진행했다. 제주도가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한일 수교 60주년을 맞아 마련됐다. 제주와 오키나와 고등학생, 대학생들이 온라인으로 만나 서로의 지역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교류에는 제주한라대 4명, 제주대 1명, 제주

서울 창업·산업생태계, CES 2026서 혁신상 27개…전주기 성장체계 세계서 통했다

[뉴스스텝] 서울 전역의 창업·산업특화 지원 인프라와 정책을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들이 ‘CES 2026’에서 최고혁신상 3개를 포함해 총 27개의 최고혁신상・혁신상을 대거 수상하며, 서울이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로서 기술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 Show)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IT·전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