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축하 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8 14:35:43
  • -
  • +
  • 인쇄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시 SNS이벤트 참여자에게 기념품 지급
▲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축하이벤트 배너

[뉴스스텝] 속초시는 이달 19일부터 만 17세가 되는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자에게 속초시 캐릭터가 새겨진 기념품(텀블러)을 지급한다.

이번 기념품 지급은 생애 처음으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시민을 대상으로 만 17세 이상 청소년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시는 주민등록증 신청일 기준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는 만 17세 이상 대상자에게 축하의 의미와 더불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동참을 위한 기념품으로 속초시 캐릭터가 새겨진 텀블러를 지급한다.

아울러 이달 19일 이전 기 발급대상자에 대해서는 소급하여 지급하기로 했다.

기념품을 지급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시 속초시 SNS이벤트에 참여(인스타그램 팔로우 또는 유튜브 구독)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시책은 성인으로 성장하는 청소년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뜻에서 마련된 만큼,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사업 발굴 총력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2,84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27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목표액 대비 3.5% 증가된 2,900억 원으로 잡고 군민 다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군은 1월 29일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7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열고 본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