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위원 위촉장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4:45:07
  • -
  • +
  • 인쇄
“대형유통기업과 지역중소유통기업 간의 균형발전과 상생협력 촉진”당부
▲ 강병삼 제주시장,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위원 위촉장 수여

[뉴스스텝] 강병삼 제주시장은 9월 4일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위원 위촉식에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식은 기존 위원의 임기가 2023년 8월 31일로 만료됨에 따라 총 11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3년 9월 1일부터 2025년 8월 31일까지 2년이다.

협의회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대형유통기업과 지역중소유통기업의 균형발전 촉진에 관한 사항과 상권영향평가서 및 지역협력계획서 검토에 관한 사항, 전통상업보존구역의 지정 등에 관한 사항, 대규모점포등에 대한 영업시간의 제한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게 된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제주지역의 대형유통기업과 지역중소유통기업 간의 균형발전과 상생협력 촉진에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주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회의는 2021년도에 5회, 2022년도에 2회 개최되어 심의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하반기 중 회의가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전통적 방식의 일자리 창출 한계…창업 사회로 가야"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전통적인 방식으로 평범하게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다"며, 그 해법으로 "창업 사회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가창업시대 전략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이 국가 창업시대, 창업을 국가가 책임지는, 또 고용보다 창업으로 국가의 중심을 바꾸는 대전환의 첫

공주시, 현장 소통 행정으로 시민 목소리 시정에 반영

[뉴스스텝] 공주시는 새해 들어 실시한 16개 읍면동 순회 방문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역별 현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지난 19일 신풍면을 시작으로 30일 정안면까지 읍면동 순회 방문을 진행했다.이번 순회 방문에서 시는 지난해 주민들이 제기한 각종 건의 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를 상세히 보고하고, 공주시 주요 시정 운영 방향과 읍면동별

익산에 전북 최초 장애인사이클 실업팀 생긴다

[뉴스스텝] 익산시가 지역 유관기관들과 손잡고 전북특별자치도 최초의 장애인사이클 실업팀 창단을 위한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익산시는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원광대학교병원, 익산시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와 함께 '장애인실업팀 육성 및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최대 성과는 상반기 중 창단을 목표로 하는 '장애인사이클 실업팀'이다. 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