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5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4:45:32
  • -
  • +
  • 인쇄
총 34개 사업, 50억 원 규모 심의
▲ 보조금 심의

[뉴스스텝] 당진시는 1일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당진시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를 열고, 2025년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사업을 심의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는 학교 교육에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전문가와 학부모 심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학교 의견을 수렴해 당진교육지원청과 당진시가 협의를 거쳐 수립된 '2025년 교육경비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마련한 2025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안은 △교육비 부담 경감 △교육 사각지대 해소 △특성화 교육 △고교 자율사업 △교육국제화 특구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시설환경 개선사업 △대덕초 학교복합시설 운영 △당진형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9개 분야 32개 사업, 총 50억 원 규모의 사업을 깊이있게 다뤘다.

내년도 신규사업으로는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성과 기술 역량 함양을 위한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과 다문화 학생의 학교 적응력 강화와 성장 지원을 위한 다문화(외국인)학생 교육 활성화 사업이 추진된다.

또한 교육국제화 특구 사업으로 청소년 국제교류 지원과 지역인재 해외 취업을 위한 독일어 교육 지원,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으로 특성화 특목고 직업교육 지원 사업이 교육경비로 신규 추진된다.

황침현 당진시 부시장은 “학생들이 폭넓은 체험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로 꿈을 키워가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더불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당진시는 무상급식, 무상교복 등 지자체 공통 지원항목과 의무부담적 성격의 사업비를 제외한 순수 교육경비 사업의 경우 2024년 48억 원으로 도내 최고 수준의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대학길 임시공영주차장 개방

[뉴스스텝] 태백시는 대학길(402-8번지) 일원에 임시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주민들에게 개방했다.이번 임시공영주차장 조성지는 2026년 정식 공영주차장이 들어설 예정 부지에 마련됐으며, 지역주민들의 주차난 해소와 지역 환경 개선을 목표로 추진됐다.한편, 태백시는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공영주차장 3개소(57면), 공한지 주차장 7개소(210면)를 조성해 총 267면의 주차면수를 확보했다.

가덕도 신공항 연내 착공 사실상 무산…경남 연계 교통계획 전면 점검, 대비책 시급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이춘덕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 교통건설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덕도 신공항 착공 일자가 최소 1년 이상 늦어지게 된다는 우려가 나오며, 경남에서 추진중인 교통계획에 대한 전면 점검과 대비책이 시급하게 필요하다고 촉구했다.이춘덕 의원은 “정부가 사업 지연은 없다고 반복해왔지만, 실제로는 지난 5월 우선협상대상자였던 현대건설이 사업 참여를 포기한 뒤, 사업이 수개월째 표류하고 있

한정수 전북도의원, 기후위기, ‘디지털 트윈 기반 선제적 재난 대응’ 전환 필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화안전소방위원회 한정수 의원(익산 4)은 12일 열린 제423회 정례회 도민안전실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기후위기 시대에 재난 대응은 복구 중심의 행정이 아니라, 데이터 기반의 선제적 예방 체계로 전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도내 인명피해우려 취약지역은 급경사지 179개소, 침수취약시설 79개소,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78개소 등 총 575개 지역에 달한다. 이들 지역은 집중호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